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7:09
게임

피처폰 레전드들 만났다...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액션 퍼즐 패밀리' 콜라보 업데이트

기사입력 2024.07.28 10:02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피처폰 시절 게임 유저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얻었던 게임들이 조우한다. 컴투스가 '미니게임천국'의 1주년을 맞아 '액션 퍼즐 패밀리'의 콜라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26일 컴투스는 '미니게임천국'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액션 퍼즐 패밀리'와의 콜라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미니게임천국’은 2000년대 국민 게임으로 사랑받은 컴투스 히트 IP(지식재산권)로, 지난해 7월 새로운 버전의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됐다. 올해는 신규 버전의 1주년을 맞아 자사의 또 다른 레전드 게임 ‘액션 퍼즐 패밀리’와 협업을 실시해 피처폰 시절부터 인기를 얻어온 두 게임의 콜라보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액션 퍼즐 패밀리’의 인기 미니 게임인 ‘삼단정리’가 업데이트됐다. 삼단정리는 제한 시간 동안 화면에 등장하는 막대기들을 색깔별로 열을 맞춰 제거하며 득점하는 게임이다. 전용 푸드 아이템 ‘딸기아이스바’, ‘새우튀김’을 활용하면 제한 시간 일시 정지, 뿅망치로 막대 제거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액션 퍼즐 패밀리’의 주인공 중 하나인 ‘엄마’를 포함해, 엄마의 애장품을 콘셉트로 한 오리지널 캐릭터 ‘하튜’, ‘뎅스’, ‘분희’도 추가됐다. 이 밖에도 오는 8월 5일 콜라보 미니 게임 ‘니편내편’이 추가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와 함께 실시간 PvP 콘텐츠 ‘듀얼 매치’도 베타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제한 시간 동안 듀얼 아이템을 사용하며 더욱 높은 점수를 올린 유저가 승리하는 방식이다. 매일 일정 시간 열리며, 요일별로 푸드 금지 경쟁, 보유 효과 무시 경쟁 등 여러 방식으로 겨루게 된다.

사진=컴투스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