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7.04.13 00:32 / 기사수정 2007.04.13 00:32
[엑스포츠뉴스 = 김태훈 게임전문기자] ㈜넥슨(대표 권준모)의 클래식 MMORPG <아스가르드>에서 낚시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4월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되는 낚시 시스템은 몬스터와의 전투와 관련된 스킬이 아니라 생활에 필요한 ‘낚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시스템으로, 이를 통해 유저는 바다에서 물고기나 상자 등을 낚을 수 있게 된다.
낚시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뤼케시온 마을의 '잡화상' NPC(Non-Playable Character)로부터 '낚시대', '미끼', '낚시 스킬'을 구입하여야 하며, 같은 마을의 ‘해상경비병’ NPC에게 가면 바다로 이동할 수 있다. '낚시 스킬'을 사용하면 게임 화면의 '낚시게이지'에 찌가 움직이며, 특정 위치에 도달했을 때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물고기 등을 낚을 수 있다. 바다에서 잡은 물고기는 요리를 하거나 상점에 팔 수 있으며, 특히 보물을 삼킨 물고기도 있어 희귀한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다.
오늘부터 22일까지 실시되는 '해양수비대' 이벤트는 낚시 시스템을 이용해 게임 내 해안에 출몰하는 '블랙샤크'를 낚아서 해변의 평화를 지키는 내용의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동안 '블랙샤크'를 가장 많이 낚은 유저에게는 서버 별로 3명을 선정해 '임페리얼 디아뎀/크라운', '모나크 디아뎀/크라운' 등의 희귀 아이템을 선물하고, 10마리 이상 낚은 모든 유저에게는 참가상으로 '용병 조로맨 3일 이용권' 아이템을 증정한다.
오는 21일 오후 3시와 22일 오후 5시에는 유저들간에 OX 퀴즈로 대결을 벌이는 'OX 대난투' 이벤트가 실시된다. 이벤트 참가를 위해서는 게임 내 각 직업마을의 '이니그마 게이트'를 통해 시간에 맞추어 퀴즈 진행장소로 이동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크루세이더 가이터', ‘네오스틸 이어링’ 등의 고급 아이템이 주어질 예정이다.
<아스가르드>의 김광진 개발팀장은 "<아스가르드>에서 준비한 낚시 시스템과 다양한 4월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며, "더욱 신나는 <아스가르드>가 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유저 분들을 찾아뵐 것"이라고 말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