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18:55
게임

대전 연고 구단된 게임PT, '2024 PMPS 시즌2'부터 대전 대표팀으로 활약

기사입력 2024.07.23 18:03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게임프로가 대전시와 e스포츠 연고 구단 계약을 체결했다.

게임피티는 22일 대전시와 e스포츠 연고 구단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곳은 온라인 e스포츠 코칭 플랫폼 '게임PT'(대표 홍태욱)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게임프로가 운영하는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구단은 대전 게임PT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게 된다. 대전시와 게임PT는 이번 협력을 통해 지역 내 e스포츠 산업을 발전시키고,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e스포츠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전 게임PT는 올해 2월 창단된 신생팀으로, 3월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202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 시즌0'에서 데뷔전을 치렀다. 이 팀은 다가오는 '2024 PMPS 시즌2'부터 대전 대표팀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게임프로 홍태욱 대표는 "대전시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 주민과 함께 성장하겠다"라며 "e스포츠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한편, 게임프로는 이번 계약을 통해 대전 지역의 아마추어 및 프로 선수 발굴에 힘쓰고, 지역사회의 e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대전시는 e스포츠 도시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사진 = 게임프로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