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0 13:40
연예

50평대 아파트·땅 소유한 '돈줄 부부'…130만 원으로 다툼 (결혼지옥)

기사입력 2024.07.15 11:20



(엑스포츠뉴스 윤채현 기자) 아파트와 빌라, 땅까지 소유하고 있지만, 재산이 무색하게 소액으로 양보 없는 싸움을 이어가는 '돈줄 부부'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15일 방송되는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는 돈으로 부부의 끈을 이어가고 있는 ‘돈줄 부부’가 등장한다.

아내는 4인 가족 생활비로 130만 원밖에 받지 못한다며 힘듦을 호소한다. 동시에, 남편에게 분명 숨겨둔 돈이 있을 거라고 짐작하며 자신을 싫어해 주지 않는 거라고 말한다.

반면, 남편은 아내에게 돈이 없는 것도 아닌데 왜 계속 돈을 요구하는지 모르겠다며 급기야 “내가 은행이야? 더 달라고 하면 더 주게?”라고 언성까지 높인다. 추후 돈을 갚겠다는 아내의 말에도 신뢰가 없다는 말에 오은영 박사는 깊은 안타까움을 느꼈다.

결혼생활 25년 동안 가족을 위해 열심히 자산을 쌓아도 결국 매번 돈으로 싸워 헤어질 뻔한 위기만 세 번째라는 두 사람. 부부보다 채무 관계에 가까워진 두 사람을 위한 오은영 박사의 특급 힐링 리포트가 방송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아침 일찍 일터에 나와 부지런히 수산물을 옮기는 남편. 군산에서 인천까지 화장실 한번 가지 못하고 운전하는 남편의 직업은 수산물 유통업자다. 반면, 아내는 오래전부터 알고 지낸 부동산 사장님을 만난다. 주 관심사인 재테크 정보를 빠삭하게 읊으며 적극적으로 질문하는 아내.

그러나 아내의 직업은 전문 투자자가 아닌 30년 차 미용사라는 말에 MC들을 감탄케 했다. 약 5년 만에 미용실 개업을 준비하느라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며 가정을 위해 성실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아내는 재작년부터 남편으로부터 월 130만 원의 생활비를 받기 시작했으나, 4인 가족이 매월 사용하는 생활비는 250~300만 원을 웃돌아 더 많은 생활비를 요구했다고 말한다.

이를 듣던 MC들 역시 아무리 그래도 4인 가족 생활비로 130만 원은 적은 감이 있다고 공감했다. 그러자 남편은 사실 가정에서 쓰는 숟가락 구매부터 자녀들의 학원비까지 들어가는 기본적인 정기 지출은 모두 자신이 내고 있다고 주장해 MC들을 미궁 속에 빠뜨렸다.


아내에게 주는 130만 원은 아내 본인의 차량 기름값, 지인과의 식사 자리 등 용돈으로 쓰인다고 주장하며 억울함을 말하는 남편.

그러자 아내는 130만 원을 오로지 개인 용돈으로 쓰고 있지 않다고 단호하게 반박하며 수기로 적은 지출 내역서를 남편에게 건넨다. 남편이 주는 130만 원은 휴대전화 요금과 자녀 보험금, 외식 및 간식비 등에 많이 사용된다는 게 아내의 주장.

그러나 지출 내역서에 적혀 있는 의문의 이름들과 사용처, 직접 작성했음에도 제대로 설명하지 못하는 아내의 모습에 남편과 MC들의 의아함을 자아낸다.

결국 녹화장에서까지 생활비를 둘러싼 팽팽한 진실 공방이 이어지자, MC 박지민은 “저보다 돈이 많으신데 130만 원 가지고 싸우신다”며 답답함을 드러냈다.

두 사람이 이렇게나 서로를 신뢰하지 못하고 멀어지게 된 계기는 바로 ‘공동명의’ 사건 때문이라는 아내. 과거, 부동산 사장님으로부터 좋은 땅을 소개받은 아내는 자금이 예전에 구매한 상가에 묶여 있어 남편에게 먼저 구매를 권유했다는데.

아내는 남편에게 상가가 팔리면 돈을 줄 테니 공동명의 할 것을 요구했으나, 남편이 자기 말을 무시하고 혼자 땅을 단독 명의로 계약했다고 말한다. 아내는 이러한 남편의 행동에 큰 배신감을 느꼈다는데.

이를 듣던 남편은 아내가 상가를 구매할 때 많은 돈을 지원했다며 상가가 팔리면 빌려준 돈을 돌려받을 것을 요구했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돌려받지 못해 기분이 나빴다고 말한다. 갚을 돈이 있음에도 갚지 않고 공동명의부터 요구하는 아내의 모습에 화가 나 공동명의를 하지 않았다는 남편.

결국 2년 동안 홀로 땅을 구매하기 위해 낸 대출 이자를 갚으며 버티다가 정리해 버렸다고 털어놓는다. 이를 듣던 오은영 박사는 돈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돈 때문에 사이가 멀어졌다며 “안타깝고, 갑갑하고 슬프다”고 말해 애석한 마음을 드러냈다.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85회는 15일 오후 10시 45분 MBC에서 방송된다.

사진=MBC

윤채현 기자 js410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