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7.03.21 22:18 / 기사수정 2007.03.21 22:18
[엑스포츠뉴스 = 김태훈 게임전문기자]글로벌 게임 포털 엠게임(대표 권이형)이 서비스하고 ㈜KRG소프트(대표 전진수)가 개발한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게임 '열혈강호 온라인'(www.yulgang.com)의 캐릭터 '한비광'이 뮤지컬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 시즌1' (이하 비사발 시즌1)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한비광'은 절대 무공을 지닌 고수지만, 쾌활하고 엉뚱해 온갖 사건에 휘말리는 열혈강호 원작의 주인공. 극중에서 한비광은 비보이 그룹의 일원으로 등장해, 그래피티 등으로 화려하게 꾸며진 스트리트 댄서들의 아지트에서 신나는 한 판 댄스를 선보인다.
또한, 매주 금요일마다 명동, 신촌 등지의 야외무대에서 선보이는 '비사발 시즌1'의 오프라인 프로모션에도 한비광이 전격 출연해 화려한 댄스를 자랑하는 비보이 팀과 함께 프리스타일 댄스를 공연한다.
클래식한 발레와 힙합, 비보이 댄스를 하나의 극으로 선보이며, 각 춤의 개성과 댄서들의 갈등 그리고 어울림을 잘 표현한 '비사발 시즌1'은 작년 첫 공연부터 유료 관객 점유율 90%를 넘긴 인기작이다. 특히, 세계적인 수준으로 인정받고 있는 한국의 비보이 댄스를 무대에서 선보이며 대중 앞으로 이끌어 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비광의 출연으로 '비사발 시즌1'은 한 번 더 주목 받고 있다. 인기 온라인게임 캐릭터를 극에 활용해 관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어, 이색 퍼포먼스를 통한 댄스극의 또 다른 시도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연장에서 관객들과 직접 호흡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열혈강호 온라인 인기 캐릭터 '한비광'은 엠게임의 스포츠 브랜드 사이트인 엠스포츠(www.mgame-sports.com)의 메인 캐릭터로 현재 SK와이번스의 명예선수로 맹활약 중이다. 특히 2006년 SK와이번스 제주도 전지훈련에 참가하는 등 많은 화제를 뿌려 열혈강호의 '완소남'(완전 소중한 남자)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제휴를 진행한 엠게임의 문신걸 실장은 "OSMU(One Source Multi Use)의 대표적인 사례인 열혈강호 온라인이 다양한 문화장르와 만나 시너지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 뮤지컬 데뷔로 한비광은 단순한 온라인 게임 캐릭터가 아니라,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 내는 만능 엔터테이너로 거듭났다." 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