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MSI' T1이 2세트 승리를 차지했다.
18일 중국 청두 파이낸셜 시티 공연 예술 센터(Chengdu Financial City Performing Arts Center)에서 '2024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 MSI) 브래킷 Day 11 결승 진출전 T1 대 BLG 경기가 펼쳐졌다.
BLG가 1대0으로 앞선 가운데 펼쳐진 2세트. 이번 경기에는 T1이 블루팀, BLG가 레드팀으로 협곡에 나섰다.
경기 시작하자마자 양 팀 모두 킬을 가져간 2세트. 5분 기준 킬 스코어는 2대2가 됐다.
첫 드래곤은 BLG가 차지. 다만 이후 펼쳐진 바텀 교전에서는 T1이 대승을 거둬 포인트를 크게 땄다.
연이은 교전 승리로 바텀 균형을 완전히 무너뜨린 T1. 이에 상대 1차 바텀 포탑을 손쉽게 파괴했다. 두 번째 드래곤은 BLG 차지.
바텀에서 얻은 성과를 맵 전체에 퍼뜨린 T1. BLG의 탑, 미드 1차 포탑을 손쉽게 파괴하며 포인트를 착실히 쌓았다. 세 번째 드래곤은 BLG가 차지.
17분 기준 골드를 7천 차이 이상 낸 T1. 드래곤 스택을 제외하면 전반적으로 유리한 상황을 맞이했다.
네 번째 드래곤 앞 한타는 교환. 교전은 BLG가 좀 더 잘했지만, 드래곤은 T1이 먹었다.
승부의 향방은 28분 다섯 번째 드래곤 앞 한타에서 완전히 갈렸다. 이 전투에서 T1이 완승했고, 교전 승리 이후 상대의 본진으로 향해 넥서스를 파괴했다. 세트스코어 1대1.
한편, '2024 MSI' 관련 추가 정보는 LoL 이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롤이스포츠 공식 계정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