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8.19 11:30 / 기사수정 2011.09.23 17:42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최근 자신을 가꾸고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운동과 함께 건강식단을 챙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또한,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으면서 외모도 중요한 스펙이 돼가고 있는 게 요즘의 현실이다. 그렇다 보니 예전에 비해서 보톡스나 필러 등 성형수술이 보편화하여 가고 있는 게 현실이라고 옥건 모발이식센터의 옥건 원장은 전한다.
몇몇 연예인들의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 수술 등의 내용이 언론을 타면서 이슈가 되기도 했다. 그러다 보니 최근에 인기있는 성형수술중 하나가 광대, 턱 등을 교정하는 양악수술, 안면윤곽 수술 등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옥 원장은 "일반적으로 넓은 하관을 안면윤곽 수술을 통해서 계란형 얼굴로 보이게 하는 수술이 눈길을 끌다 보니 이마 부분도 계란형으로 보이게 하는 모발이식 수술도 같이 조명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헤어라인 모발이식 수술을 통해서 넓은 이마를 계란형 얼굴 스타일로 바꿔줄 수 있으며 또한 넓은 이마를 모발이식 수술을 통해서 좁아 보이게도 할 수 있다는 것이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 수술의 장점이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에는 헤어스타일에 따라서 외적인 모습에 많은 변화를 줄 수가 있다. 그렇다 보니 넓은 이마를 가졌거나 이마가 사각형인 여성들은 올 빽 머리, 포니테일, 올림머리, 당고머리 등을 하고 싶어도 안 예쁜 헤어라인 때문에 이마를 감추고 다니는 경우가 많다.
남성의 경우에는 탈모에 가까운 M자형이 가장 많고 이마가 옆으로 넓은 경우, 헤어라인이 불규칙한 경우 등이 있다. 여성의 경우에는 이마가 넓어서 헤어라인이 뒤로 밀려 보이는 경우가 있거나 옆 라인이 넓어 보이는 경우에도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 수술을 많이 받는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