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22:02
게임

크래프톤, 3월 'PMPS 2024 시즌 0' 개최…기대감UP

기사입력 2024.02.29 15:33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PMPS 2024'가 3월부터 이스포츠 팬들과 만난다.

29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오는 3월 1일부터 3일까지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UBG MOBILE Pro Series, 이하 PMPS) 2024 시즌 0'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PMPS 2024 시즌 0'는 올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행사다. 대회에는 비욘드 스트라토스 게이밍(BSG), 디플러스 기아(DK), 덕산 이스포츠(DS), 이엠텍 스톰엑스(emT), 이글 아울스(EOS), 젠지 이스포츠(GEN), 이프유마인 게임 피티(GP), 미래엔세종(MSJ), 농심 레드포스(NS), 락스 이스포츠(ROX) 등 공식 파트너팀이 출전한다. 그리고 베가 이스포츠(VEGA), 앵그리(ANG), 포에버(4EVER), 언더플레이(UP), 아사 코리아(ASA), 성남GE(SNGE)도 참여한다. 이에 출전 게임단 숫자는 총 16개 팀이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대규모 선수 이적이 이루어졌으며, 특히 젠지 이스포츠의 공격적인 영입이 눈길을 끈다. 이들은 2023 시즌 디플러스 기아에서 활약했던 '세이덴' 전민재 선수,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팀 전력분석관을 맡았던 '절절포' 한정욱 선수, '미사일' 김준수 선수를 영입했다. 더불어 'PMPS 2023 시즌3'에서 MVP를 차지한 '주니' 김경준 선수도 젠지 유니폼을 입었다.

덕산 이스포츠의 2006년생 동갑내기인 '비니' 권순빈 선수와 '지피얀' 태현민 선수는 농심 레드포스로 이적했다. 그리고 투제트 소속이었던 '씨재' 최영재 선수와 '케이' 이슬우 선수는 각각 덕산 이스포츠와 디플러스 기아에 새롭게 둥지를 틀었다.

대회에 참가한 16개 팀은 3일간 총 18매치를 펼친다. 그리고 우승팀에게는 1,000만 원의 상금과 4월 브라질에서 열리는 '202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오픈(PUBG MOBILE Global Open, PMGO)' 진출 티켓이 주어진다.

크래프톤은 대회 기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구글폼을 통해 사전에 취합한 응원 메시지와 치어풀 중 우수작을 라이브 방송으로 소개하는 이벤트를 진행, 응모자에게 치킨메달 30개를 지급한다.

'PMPS 넥스트 제너레이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PMPS 넥스트 제너레이션'은 일반 이용자들의 매드무비와 핫클립을 사전 취합한 이후, 우수 클립으로 선정된 인원에게 치킨메달 30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다.


대회 현장을 방문한 이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는 치킨메달 10개를 지급한다. 그리고 현장 이벤트 대회 참가자들에게는 키보드, 헤드셋, 마우스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한편, 경기는 오후 3시부터 시작되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공식 유튜브, 네이버 스포츠, 틱톡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크래프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