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8 01:57
연예

방탄소년단(BTS) 제이홉 다큐, 美 '아이하트 어워즈' 후보에 올라

기사입력 2024.01.19 07:34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의 다큐멘터리가 미국 음악 시상식의 수상 후보에 올랐다.

미국 최대 라디오 네트워크인 아이하트 라디오(iHeart Radio)는 19일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후보를 발표했다.

이중 올해 신설된 '페이보릿 온 스크린'(Favorite On Screen) 부문이 K-POP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솔로 아티스트 제이홉을 주인공으로 한 음악 다큐멘터리 '제이홉 인 더 박스'(j-hope IN THE BOX)가 후보에 올랐기 때문.

'제이홉 인 더 박스'는 2023년 2월 디즈니플러스와 위버스를 통해 공개된 다큐멘터리다. 이 작품에는 제이홉의 첫 정규 솔로 앨범인 '잭 인 더 박스' 제작기와 '롤라팔루자 페스티벌' 헤드라이너 공연 실황이 담겨 있다.



'페이보릿 온 스크린' 부문 후보에 오른 작품은 총 8개로, 도나 썸머의 다큐멘터리 'Love To Love You, Donna Summer', 프린스의 TV스페셜 'Prince: The Final Secret', 비욘세의 공연 실황 'Renaissance: A Film by Beyonce', 테일러 스위프트의 공연 실황 'Taylor Swift: The Eras Tour' 등 세계적인 팝스타들의 작품이 이름을 올렸다.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는 오는 4월 1일(ET) 로스앤젤레스 돌비 극장에서 개최된다. 그리고 라디오, TV, 앱을 통해 미국 전역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제이홉은 입대 전 촬영을 마친 댄스 다큐멘터리 '홉 온 더 스트리트'(Hope On The Street)를 올해 공개할 계획이다. 그는 현재 강원도 원주의 육군 36보병사단 백호신병교육대대에서 훈육 조교로 복무 중이며 전역 예정일은 오는 10월 17일이다.


사진 = 빅히트뮤직, 아이하트라디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