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가수 정세운이 알쏭달쏭한 세상에 '물음표'를 던진다.
4일 오후 6시 정세운의 여섯 번째 미니 앨범 '퀴즈(Quiz)'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퀴즈'는 정세운이 2022년 5월 발매한 미니 5집 '웨어 이즈 마이 가든!(Where is my Garden!)' 이후 1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싱어송라이돌' 정세운은 이번 앨범의 전곡을 프로듀싱하며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을 녹여냈다.
타이틀곡 '퀴즈'는 세상 모든 것에 의문을 가진 정세운이 자신의 방식대로 해답을 제시하는 미디엄 팝 스타일의 곡이다. 가수 선우정아가 정세운과 함께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시너지를 발휘했다.
이 밖에도 헌신적인 사랑의 감정을 노래한 '퍼펙틀리(Perfectly)', 사랑이 시작되는 떨리는 순간을 포착한 '올웨이즈(Always)', 미국 팝 밴드 나이틀리(Nightly)와 함께 협업한 '샤피(sharpie)' 등 총 8개 수록곡이 담겼다.
"내 답은 보기 중엔 없어 / 남들이 만든 답안지 그걸로는 / 그래 다시, 알다시피 / 악필이라도 내 답을 적을래"
"마음이 끌린 대로 해 / 때로는 느려도 돼 / 답은 많아 틀릴 것도 별로 없어 참 쉬워" 등의 가사에서 보다시피 정세운은 상상과 현실을 오가며 느낀, 세상을 향한 질문을 쏟아낸다.
정답이 없는 세상에 도전적으로 맞서는 정세운만의 자유로운 외침이 인상적이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정세운은 나무에 기대어 책을 읽다가 오렌지가 하늘에서 떨어지자 신기한 눈빛으로 바라보고, 이후 돋보기로 관찰하는 등 장난기 가득한 매력을 발산한다.
이어 일상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보내는 정세운의 모습과 함께 엉뚱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비주얼과 편안한 멜로디가 어우러지며 청량한 느낌을 선사한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