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2023 이스포츠 대학리그' 전국 결선이 이번 주말 개최된다.
한국e스포츠협회에 따르면, 전국의 이스포츠 대학 최강자를 가리는 ‘2023 이스포츠 대학리그’ 전국 결선이 12월 2일(토)부터 3일(일) 양일간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결선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PUBG) 종목 지역 대표 선발전을 통과한 15개 팀과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종목 전국 본선에서 상위 입상한 6개 팀이 경쟁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PUBG' 종목에는 국제대학교 e스포츠과, 국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단국대학교, 대전대학교, 동서대학교, 동아대학교, 부산대학교, 순천향대학교, 신구대학교, 오산대학교, 전남과학대학교, 전남대학교, 조선이공대학교, 중부대학교, 호남대학교 등 총 14개 대학 15개 팀이 참가한다. 'PUBG' 종목 경기는 총 8라운드로 진행되며, 라운드별로 순위 포인트와 킬 포인트를 합산해 최종 우승자를 결정한다.
'LoL' 종목에는 수성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오산대학교, 전남과학대학교, 국제대학교, 카이스트가 참가한다. 이들은 6강부터 결승까지 3판 2선승제 싱글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펼친다. 먼저 6강에선 오산대학교와 카이스트, 전남과학대학교와 국제대학교가 맞붙는다. 이어지는 4강 경기는 두 경기가 동시에 진행된다.
결선 첫날인 2일(토)에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PUBG' 종목의 첫 4라운드 경기와 'LoL' 종목의 6강 및 4강 경기가 진행된다. 이튿날인 3일(일)에는 'PUBG' 종목의 나머지 4라운드와 'LoL' 종목의 결승전 및 3, 4위전이 펼쳐진다. 이후 폐회식을 진행한다.
전국 결선의 종목별 우승팀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준우승팀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이, 3위에게는 한국e스포츠협회장상이 수여된다. 'LoL' 종목 우승팀은 상금 400만 원, 'PUBG' 종목 우승팀은 상금 730만 원을 받는다.
대학리그 전국 결선은 이스포츠 대학리그의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 e스포츠 공식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공식 방송에서 중계되지 않는 경기는 대학생 e유니언즈의 보조 방송 중계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사진 = 한국e스포츠협회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