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20:30
게임

위메이드, 한국콘텐츠진흥원-게임문화재단과 함께 '게임 인재 육성' 장학금 후원한다

기사입력 2023.11.21 10:15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위메이드가 미래 게임 산업을 위해 나섰다.

지난 16일 위메이드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 현장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과 '게임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후원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대한민국 미래 게임산업을 이끌어갈 현장중심형 인재양성 기여를 목적으로 게임인재원과 협의를 통해 추진했다. 행사는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 게임문화재단 김경일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위메이드를 비롯한 두 기관은 게임인재원 재학생 대상으로 장학생 선발 및 장학금 지원, 운영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향후, 우수한 인재들을 적극 발굴해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특히 위메이드는 게임인재원과 함께 현직 개발자의 학생 프로젝트 자문, 게임업계 취업특강, 인턴십 기회 제공 등 적극적인 협업도 확대하고 있다.

한편 게임인재원은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을 선도할 게임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정부 주도 하에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게임교육기관이다. 모든 교육은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게임기획, 아트, 프로그래밍 교육은 물론, 취업 및 창업 관련 정보도 지원한다. 우수 교육생에 한해서 해외 게임전시회 연수, 주요 게임기업 인턴십 기회 등이 주어지며 글로벌 역량과 현장을 지향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