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09:42
게임

크래프톤,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 최초 공개 [지스타 2023]

기사입력 2023.11.18 15:53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크래프톤이 신작 PC 게임 '인조이'를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인 '인조이'는 현실감 높은 콘텐츠에 힘입어 '지스타 2023' 관람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크래프톤은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에서 신작 PC 게임 '인조이'를 최초로 공개하고, 시연을 진행했다. 인조이는 그리스어로 ‘삶’을 뜻하는 ‘ZOI’를 따서 만든 제목으로, ‘삶의 즐거움’을 의미한다.

'인조이'는 이용자가 게임 속의 신이 되어 모든 것을 원하는 대로 변화시키고, 다양한 형태의 삶 속에서 새로운 이야기들을 끊임없이 경험할 수 있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최신 언리얼 엔진 5로 제작된 뛰어난 실사풍 그래픽의 가상 현실에 다양한 화면 필터를 적용하거나, 계절과 날씨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약 30분 간 제공되는 지스타 시연 버전에서 이용자들은 아바타 ‘조이’의 외형을 다양하고 편집하고 꾸며볼 수 있으며 의상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다. 직업을 구하거나 나만의 집을 꾸밀 수 있으며, 가족, 친구, 연인과의 인간 관계를 시스템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호작용을 할 수도 있다.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인조이의 시연을 위해 3시간 이상 대기했다. 실제 시연 참가자들은 ▲’그래픽이 아주 뛰어나고 캐릭터 뿐만 아니라 환경까지 현실감 넘친다’ ▲’앞으로 개발을 통해 콘텐츠가 채워질 것이 기대된다’ 등 생생한 후기를 남겼다. 지스타 방문객들은 오는19일까지 인조이의 시연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지스타 개막을 앞두고 크래프톤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플루언서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 공식 인조이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는 국내 및 해외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게임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입증하고 있다.


사진=크래프톤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