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8:54
연예

"녹음만 10시간"…'무인도의 디바' 박은빈, 노래 영상으로도 '천만뷰'

기사입력 2023.11.14 16:24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무디바' 박은빈이 노래하는 영상들로 합산 1365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박은빈은 tvN 토일드라마 '무인도의 디바'(극본 박혜련 은열, 연출 오충환, 이하 '무디바')에서 극 중 등장하는 노래들을 직접 부르며 가수 지망생 서목하 캐릭터와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 중이다.

박은빈은 제작발표회와 쇼케이스 현장에서 서목하 캐릭터의 준비 과정에 대해 "가수 데뷔에 준하는 노력을 했다"고 밝혔던 바. "어떻게 해서든지 100% 제 목소리로 들려드리는 게 시청자분들께서 드라마를 감상하시기에 감정들이 더 와닿을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제가 부를게요'라고 결심한 순간부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중"이라고 해 캐릭터를 향한 박은빈의 진심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OST 녹음 과정을 설명하면서 "음악 감독님들, 작곡가님들께서 저를 잘 디렉팅해주셔서 잘 따라가고 있다"며 "녹음을 한 번 할 때마다 짧게는 7시간, 길게는 10시간 걸릴 때도 있었다"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박은빈의 노력과 열정으로 탄생한 음악들은 반복 감상을 유발하고 있다. 쇼케이스 현장에서 탄탄한 고음을 뽐냈던 'Someday'는 지난 2회에서 서목하(박은빈 분)가 우상 윤란주(김효진)를 처음 만나 불렀던 곡으로 뭉클함을 더했다. 

방송 이후 서목하가 노래 부르는 장면을 담은 클립 영상은 합산 조회수 1252만 뷰를 기록, 동영상 플랫폼의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에 오를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박은빈이 직접 'Someday'를 라이브로 선보였던 쇼케이스와 원더케이(1theK) 영상은 합산 조회수 113만 뷰를 기록, 디지털 조회수만 총 1365만 뷰를 달성했다(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합산, 2023.11.14. 기준).

이처럼 박은빈은 매 곡마다 탄탄한 가창력과 음색으로 캐릭터의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다. 믿고 보는 배우를 넘어 믿고 듣는 배우로도 거듭나고 있는 박은빈의 다음 노래가 기대된다.

박은빈과 서목하 캐릭터가 만들어갈 다음 무대를 확인할 수 있는 '무디바' 7회는 오는 18일 오후 9시 20분에 방송된다.

사진=tvN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