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23:34
연예

정국, 걸음걸음마다 '글로벌 팝스타' 증명 [엑's 이슈]

기사입력 2023.11.06 16:30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솔로 활동으로 남다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정국은 지난 3일 솔로 앨범 'GOLDEN'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는 레트로 펑크 장르로, 정국의 그루비한 보컬과 느낌 있는 퍼포먼스로 공개 동시에 이목을 모았다.

이번에도 정국은 호성적을 내고 있다. 신보 타이틀곡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 2위로 진입, 이틀 연속 순위를 유지했다.



앞서 정국은 첫 솔로 활동 싱글인 'Seven'으로 빌보드 '핫 100' 정상, 스포티파이 최단 기간 10억 스트리밍 돌파 등의 기록을 세웠다. 'Seven'의 히트에 이어 첫 정규 앨범까지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정국은 '글로벌 팝스타' 수식어를 굳히고 있다. 

여기에 정국은 6일(한국시간) '2023 MTV 유럽 뮤직 어워드(Europe Music Awards)'에서도 'Best Song'과 'Best K-Pop' 부문을 수상,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초 'MTV EMA' 2관왕을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정국은 오는 7일 미국의 인기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과 8일 '투데이 쇼(TODAY)'의 '시티콘서트 시리즈(CitiConcert Series)' 등에도 출연을 예고했다. 

활동마다 호성적을 내고 있는 정국이 신보로 활발히 활동을 펼치면서는 또 어떤 기록을 쓸지 관심이 모인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빅히트 뮤직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