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23:39
연예

'데뷔' 영파씨, 美 아이튠즈 K팝 앨범차트 진입 …글로벌 '눈도장'

기사입력 2023.10.24 17:14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그룹 영파씨(YOUNG POSSE)를 향한 국내외 관심이 뜨겁다.

영파씨(정선혜, 위연정, 지아나, 도은, 한지은)가 지난 18일 발매한 첫 EP 앨범 타이틀곡 '마카로니 치즈(MACARONI CHEESE)'는 발매 직후 핀란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4위를 차지한 데 이어 오스트레일리라, 태국 아이튠즈 K-POP 톱100 송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영파씨는 24일(한국시간) 기준 해당 앨범으로 미국 아이튠즈 K-POP 톱 100 앨범 차트 10위를, 타이틀곡 '마카로니 치즈'로 미국 아이튠즈 K-POP 톱100 송 차트 50위를 차지했다. 세계 최대의 음악 시장 미국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며 영파씨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입증했다. 

'마카로니 치즈' 댄스 챌린지도 화제다. 틱톡에 업로드된 해시태그 'macaronicheesechallenge'를 활용한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1200만 뷰를 넘어서며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 중이다. 마카로니 치즈를 맛있게 먹고 치즈를 길게 늘이는 포인트 안무 '먹방 춤'이 특징으로, 영파씨만의 발칙하면서도 엉뚱한 매력이 담겼다. 

한편 영파씨의 데뷔 앨범 '마카로니 치즈'는 먹고 싶은 건 먹고, 하고 싶은 건 꼭 해야 적성이 풀리는 이들의 청개구리 같은 매력을 담아낸 앨범으로, 멤버들이 곡 작업과 안무 제작에 참여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알비더블유(RBW), DSP미디어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