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17:10
게임

DK, '빠른 스노우볼' 앞세워 BDS 상대 1세트 완파 [롤드컵]

기사입력 2023.10.23 19:20


(엑스포츠뉴스 강서, 임재형 기자) 디플러스 기아가 1세트 약 24분 만에 BDS를 격파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23일 오후 서울 강서 KBS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스위스 스테이지 3라운드 BDS와 1세트 경기서 승리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케이틀린-럭스를 중심으로 한 스노우볼 조합을 택해 경기에 임했다. 초반 디플러스 기아의 전략은 제대로 적중했다. 봇 라인을 크게 압박하면서 '크라우니' 유시 마루시치의 카이사는 '데프트' 김혁규의 케이틀린 대비 성장이 크게 뒤처지게 됐다.

디플러스 기아는 15분 '협곡의 전령' 근처에서 큰 이득을 취하면서 함박 미소를 지었다. BDS는 먼저 전투를 시도했음에도 디플러스 기아의 탄탄한 화력 조합에 휘말리면서 5명이 모두 쓰러졌다. 순식간에 골드 격차는 7000 이상 벌어져 BDS는 벼랑 끝에 몰렸다.

BDS는 챔피언 및 포탑에 붙어 있는 현상금을 노려 소폭 추격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BDS가 추격하는 듯 하면 '쇼메이커' 허수의 니코가 등장해 잠재웠다. 무난하게 '내셔 남작 버프'까지 얻은 디플러스 기아는 1만 골드 가량 격차를 벌리면서 억제기 공성을 시작했다.

23분 봇 라인부터 공략한 디플러스 기아는 쌍둥이 포탑을 노리기 시작했다. 이후 디플러스 기아는 적진 속 병력을 소탕하면서 경기를 마무리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플리커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