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6.30 17:09 / 기사수정 2011.07.01 14:37
[치과전문의 오성진 원장] 병원을 선택하는 기준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어떤 치료비가 적당하다고 일률적으로 말하는 것은 어렵다.
그렇지만, 어떤 병원에도 공통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치료비의 절약방법이 있다. 교정치료비는 장치비와 월 치료비로 구성되어있다고 말할 수 있다.
그것을 일괄해서 계산하는 곳도 있고, 장치비를 먼저 받고, 월 치료비를 매월 받는 곳도 있다. 아마 후자가 일반적인 방법일 것이다.
치료비를 줄이는 가장 확실하고 좋은 방법은 치료기간을 줄이는 방법이다. 치료기간이 줄어든 만큼 월 치료비가 줄어들기 때문이다. 치료의 결과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치료기간을 줄일 수만 있다면, 빨리 끝낼 수 있어서 좋고,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서 좋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치료기간을 줄일 수 있을까? 제일 먼저 들 수 있는 방법은 임플란트 교정을 하는 방법이다.
임플란트교정은 교정치료의 효과를 증대하기 위해서 개발된 치료방법이다. 기존의 방법으로는 도달할 수 없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 임플란트 교정이다.
그런데 치료법에 따라서는 임플란트교정을 함으로써 치료기간을 단축할 수가 있다.
BOS 교정의 경우, 심한 경우일수록 임플란트교정으로 줄어드는 치료기간이 많아진다. 평균적으로 2년 반을 예상하는 경우, 임플란트 교정을 함으로써 6개월 또는 그 이상의 단축이 가능해진다. 치료비로 환산하면 상당한 금액이 된다.
두 번째로, 저출력레이저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저출력레이저는 치아이동의 속도를 빠르게 해 주는 효과가 있다. 치아이동의 속도가 늦은 경우 레이저를 사용하여 기간단축을 꾀할 수 있다.
모든 과정에서 레이저를 사용하는 것은 실용적이 아니다. 따라서, 치료단계에서 치아이동에 시간이 많이 걸리는 단계에서 사용을 할 수가 있다. 이처럼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교정치료비의 절감을 꾀할 수 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