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21:12
연예

크라운제이, 레이블 'T.F.M.G' 설립 '아티스트 발굴'

기사입력 2023.09.13 08:26 / 기사수정 2023.09.13 08:26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래퍼 크라운제이가 새로운 도약을 예고했다. 

크라운제이(Crown J)는 13일 힙합&알앤비 뮤직 레이블인 'The Flyest Music Group(이하 'T.F.M.G')' 설립 소식을 전했다. 앞서 지난 6일 공식 SNS를 통해 팬들에게 먼저 설립 소식을 알린 바 있다.

크라운제이는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력 있는 아티스트를 발굴하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 지난 2006년 3월 1집 앨범 'One & Only(원 & 온리)'로 가요계 정식 데뷔 후 음악 작업과 프로듀싱 공부를 위해 돌연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미국으로 건너간 크라운제이. 지난해 8월 창모와 UNEDUCATED KID(언에듀케이티드 키드)가 참여한 싱글 'Bust It(버스트 잇)' 발매 이후 첫 공식 행보인 만큼 눈길을 끌었다.

'T.F.M.G'에는 크라운제이 이외에도 현직 관계자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대통령직인수위 출신 음악 업계 전문가 김재용 이사가 사업전략 및 실무를 총괄한다. 기발한 CF 아이디어로 화제를 모았던 돌고래유괴단의 재무회계 담당자 출신 홍순아 팀장이 재무회계 담당자로, 홍콩 블루문프로덕션 출신 KEEJU가 사운드 담당자로 합류한다.

또한 'T.F.M.G'는 크라운제이의 소속사이며, SBS '그 해 우리는', ENA '종이달', tvN '소용없어 거짓말' 등을 제작한 빅오션이엔엠, 음악 IP비즈니스 회사인 유엠에이지(UMAG)가 설립 초기 투자자로 참여해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 = T.F.M.G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