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2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한 그룹 다크비(DKB)가 이번에도 '퍼포먼스 맛집'임을 증명했다.
다크비(이찬, 디원, 테오, 지케이, 희찬, 룬, 준서, 유쿠, 해리준)의 미니 6집 리패키지 앨범 'We Love You(위 러브 유)'와 더블 타이틀곡 '말했잖아', 'All yours(올 유어즈)' 뮤직비디오가 14일 오후 6시 공개됐다.
이번 신보는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전작 'I Need Love(아이 닛 럽)'의 성원에 힘입어 발매한 앨범이다. 이들은 지난 6월 발매한 'I Need Love'으로 음원·음반 사이트 정상, 초동 자체 기록 경신, 글로벌 차트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등 '커리어하이'를 기록하면서 남다른 성장세를 보였다.
이에 이번 리패키지 앨범에는 신곡 4곡을 추가하고 자체 창작 퍼포먼스로 다양성과 진정성을 담았다. 국내에서 '말했잖아'로 컴백 활동에 나서는 이들은 데뷔 후 첫 더블 타이틀곡을 선보이고, 첫 영어 가사곡 'All yours'로 글로벌 팬심도 공략한다.
타이틀곡 '말했잖아'는 밴드 사운드와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팝 장르의 곡이다. 다크비는 발매에 앞서 소속사를 통해 "첫눈에 반해 사랑에 빠진 마음을 로맨틱한 가사로 풀어냈다"고 신곡을 소개하며 "로맨틱한 무드에 맞는 저희 다크비의 스윗한 보컬과 중독성 강한 멜로디"를 감상 포인트로 꼽은 바 있다.
공개된 신곡은 중독성 강한 후렴구로 단숨에 귓가를 사로잡는다. 또한 멤버들의 다양한 보컬 매력, 서정적인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는 래핑도 듣는 재미를 더한다.
또한 가사에는 "몇 번이고 내가 / 말했잖아 말했잖아 말했잖아 너에게 / 이제 내게 오라고", "Baby 왜 너만 몰라 매일 / 너만 바라보는 내 바보 같은 마음을" 등 로맨틱한 고백이 담겨 몰입감을 선사한다.
이번 신곡 퍼포먼스에는 멤버들이 직접 창작한 안무가 더해졌다. 앞서 이들은 페어 안무와 칼군무, 다채로운 동선 이동 등이 담긴 퍼포먼스 맛보기 영상을 선공개하기도.
더욱이 이들은 지난 4월 종영한 JTBC 서바이벌 '피크타임'에 출연해 넘치는 에너지를 증명하며 '4세대 퍼포먼스 맛집'으로 떠오른 바. 다크비만의 감성이 담긴 곡에 이들만의 진한 색깔이 묻어나오는 퍼포먼스도 '무대 보는 맛'을 더하면서 향후 이들의 행보를 더욱 기대케 했다.
사진=다크비 '말했잖아' 뮤직비디오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