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05:59
연예

폴킴 "무명 시절 길어…데뷔 10주년 실감 안 나" [화보]

기사입력 2023.07.28 09:48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가수 폴킴이 데뷔 10주년 소감을 밝혔다.

폴킴이 매거진 데이즈드와 함께한 화보가 28일 공개됐다.

폴킴은 평소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의 눈빛과 포즈로 카메라 앞에 섰다. 그는 컷아웃 디테일의 슬리브리스 톱부터 쇼트와 롱부츠의 과감한 스타일링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패셔니스타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함께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폴킴은 "최근에 만난 작곡가들에게 받은 좋은 트랙이 있어 잘 묵혀두고 있어요. 마음이 조금 조급하긴 해도 때가 되면 다 나오는 것 같아요.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죠. 그렇다고 또 너무 내버려 두는 것도 아닌 것 같아서, 틈틈이 체크하고 있어요"라며 근황을 전했다. 

또 최근 맞이한 데뷔 10주년에 대해 그는 "제가 무딘 건지 별생각이 없어요. 한편으로는 10년이라는 숫자에 거창한 의미를 두지 않아도 되는 것 같고. 무명 시절이 길어서인지 체감상 데뷔한 지 5년밖에 안 된 느낌이에요. 그냥 '너를 만나'를 데뷔곡으로 해주면 안 되나요?"라고 웃으며 말했다.

폴킴은 다가오는 가을 오디션 프로그램 '베일드 뮤지션'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폴킴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지만 스스로는 심사하는 게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고, 마음속으로 모두를 응원하고 있어요. 그저 한 가지 팁을 주자면, 가진 결핍, 슬픔을 잘 해소해서 자신만의 목소리를 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라며 선배로서의 따뜻한 조언을 남겼다.

사진=데이즈드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