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엑스포츠뉴스>를 통해 프로야구8개 구단별 논객들이 올리는 글입니다.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무등산호랑이] '자 떠나자 00잡으러~ "
이 응원가는 KIA 팬분들이라면 잘 알 것입니다. 바로 기아 응원가 중에 하나인 '고래사냥'이라는 응원가입니다.
KIA 타이가즈가 상대팀을 이기고 있을 때 또는 역전타를 때렸을 때 부르는 응원가인데, 이 응원가가 나온지는 꽤 되었습니다. 처음엔 응원단장이 주도하면서 응원을 했는데, 최근엔 팬들이 직접 주도하여 고래사냥 응원가를 부르고있죠.
그런데 이 '고래사냥' 응원가를 두고 팬들 사이에서 말들이 많습니다. KIA 팬 사이에서 뿐만 아니라, 다른 7개 구단 팬들도 이 응원가를 기아 응원석에서 쓰지 않기를 바라더군요.
왜냐하면 '00'에 들어가는 말이 상대팀 이름인데,
가뜩이나 지고 있는 입장에서 이 응원가를 들으면 더욱 화가 난다는 것이 주 이유였습니다.
기아 팬들도 '고래사냥' 응원가를 저주의 응원가라며, 더 이상 듣지도, 부르지도 않겠다는 팬들도 상당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고래사냥' 응원가가 그렇게 문제가 되는건가요?
'셔럽보이'(최근에 하지 말자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기는 합니다만..)나 '마'와 같은 응원도 결국 상대팀의 기세를 꺾고자 하는거 아닌가요?
어차피 스포츠라는게 이기고, 지는 것을 다투는 것인데, 응원가에 욕설만 들어가지 않는다면, '고래사냥' 응원가도 굳이 문제가 될 건 없는거 같은데요.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요?
[사진 = 기아 응원단 (C) 엑스포츠뉴스DB]
기아 논객 : 무등산호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