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18:45
연예

유인나, 연애+인플루언서 변신…"신경 많이 썼다" (보라! 데보라)

기사입력 2023.03.21 09:29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보라! 데보라’ 유인나가 '연플루언서'로 변신했다.

오는 4월 12일 첫 방송되는 ENA 새 오리지널 드라마 ‘보라! 데보라’ 측은 21일, 누구보다 연애에 진심인 최강 연애 코치 데보라(유인나 분)의 스틸컷을 공개했다.

‘보라! 데보라’는 연애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연애 코치 데보라와 연애는 진정성이라는 출판 기획자 수혁(윤현민)이 함께 연애서를 만들며 시작되는 과몰입 유발 로맨스를 그린다. 연애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이 현실 공감을 더할 예정이다.

‘이 구역의 미친 X’, ‘검사내전’, ‘청춘시대 1·2’ 등 감각적이고 섬세한 연출력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는 이태곤 감독과 ‘이 구역의 미친 X’로 재치 가득한 필력을 인정받은 아경 작가가 재회했다. 무엇보다 ‘썸’ 폭발하는 현실 공감 로맨스를 완성할 유인나, 윤현민, 주상욱, 황찬성, 박소진의 ‘로코’ 시너지에 뜨거운 기대가 쏠린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사진 속 세련된 스타일과 우아함이 돋보이는 ‘연플루언서(연애+인플루언서)’ 데보라의 남다른 아우라가 호기심을 자극한다.

데보라는 자신의 베스트셀러 연애서인 ‘당신은 연애를 잘못 배웠다’를 들어 보이며 미소짓고 있다. 러블리한 매력에 더해진 자신감은 모두의 사랑을 받은 데보라의 화려한 일상을 짐작게 한다. 라디오 코너 진행자로 변신한 모습도 흥미롭다. 한 끗 다른 ‘연애의 모든 것’을 알려줄 데보라의 활약이 궁금증을 자아낸다.



자타공인 로코 장인 유인나는 최강 연애 코치 데보라 역으로 또 한 번의 인생 캐릭터를 예고한다. 위트 넘치고 솔직한 데보라는 여자들의 워너비이자, 베스트셀러 연애서를 보유한 스타 작가이기도 한 ‘만렙’ 연애 코치다.


연애에 통달한 듯하지만, 정작 본인의 연애는 한 치 앞을 못 보고 제대로 뒤통수를 맞는 인물. 연애에 실패한 연애 코치 데보라가 사랑이 어려운 출판 기획자 이수혁을 만나 사랑의 리턴매치에 성공할 수 있을지 눈길을 끈다.

유인나는 ‘데보라’라는 인물에 대해 “뻔뻔할 정도로 당당하고 화려한 인플루언서이자 연애 코치다. 하지만 사실은 연약하고 타인의 눈치를 많이 보는 인물”이라며 “그런 상반된 점이 공존한다는 것이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그 부분을 잘 표현해 내기 위해 말투와 발음 등 신경을 많이 썼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대본을 정말 재미있게 읽었다. 뼈아픈 팩폭을 날리는 연애 코치 데보라의 엉망이지만 진실된 연애, 그리고 사랑스럽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현실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연애 스토리가 매력적인 작품”이라며 기대 심리를 더욱 자극했다.

한편, ‘보라! 데보라’는 오는 4월 12일 오후 9시에 첫 방송된다.

사진=ENA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