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7:53
연예

새소년 황소윤, 오늘(14일) 솔로 앨범 공개…방탄소년단 RM 협업 '기대'

기사입력 2023.03.14 09:55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밴드 새소년 황소윤이 솔로 앨범으로 돌아온다.

14일 오후 6시 황소윤의 솔로 프로젝트 ‘So!YoON!’의 두 번째 정규앨범 [Episode1 : Love]가 발매된다. 

이번 정규앨범은 2019년 첫 번째 정규앨범 [So!YoON!] 후 약 4년 만의 발매작이며,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협업으로 완성된 11곡을 수록했다.

지난 2월 17일 정규 앨범의 선공개 트랙 ‘Bad’와 ‘CANADA’ 발매 당시, ‘가상과 현실의 모호한 경계를 허물게 될 스토리, 그 첫 번째 시작’이라는 앨범 소개글과 함께 정규 앨범에 대한 암시를 남기며 3월 발매를 한차례 예고한 바 있다.

환상, 꿈 그리고 욕망의 시각을 통해 다양한 사랑의 모양을 담은 이번 앨범의 눈에 띄는 점은 피처링과 프로듀싱, 믹싱 등 앨범 작업에 참여한 유수의 국내외 아티스트 라인업이다.

먼저, 타이틀곡 ‘Smoke Sprite’의 피처링과 작사, 작곡에 방탄소년단(BTS)의 RM이 참여했다. 이 소식은 황소윤과 RM이 동반 출연한 뮤직비디오의 일부 장면을 편집한 인스타그램 게시물에만 1만여 댓글이 달리는 등 지난 수요일에 알려진 직후부터 국내외 음악 팬들로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앨범 프로모션에 대한 협업도 남달랐다. 지난 3월 7일 SNS를 통해 공개된 정규앨범 프리뷰 티저 영상에는 모델 겸 배우 장윤주가 등장했다. 장윤주는 앨범 전곡에 대한 티저 영상에 출연하여 각 곡의 메시지나 컨셉을 함축한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사진=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