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6 15:40
연예

'금이야 옥이야' 대본 리딩, 서준영X윤다영 호흡 어땠나

기사입력 2023.02.28 17:36 / 기사수정 2023.03.30 16:33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KBS 1TV 새 일일드라마 ‘금이야 옥이야’의 ‘첫 대본 리딩’ 현장이 공개됐다.

오는 3월 27일 첫 방송을 앞둔 KBS 1TV 새 일일드라마 ‘금이야 옥이야’는 싱글대디 금강산과 입양아 옥미래를 중심으로 금이야 옥이야 자식을 키우며 성장해가는 가족들의 유쾌하고 가슴 찡한 이야기다.

무엇보다 ‘금이야 옥이야’는 ‘국가대표 와이프’, ‘오늘부터 사랑해’ 등에서 입체적이고 섬세한 연출을 선보인 최지영 감독과 ‘꽃길만 걸어요’에서 가슴 따뜻한 필력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던 채혜영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이에 더해 서준영-윤다영-김시후-김호영-최종환-송채환-이응경-김영호-최재원-이윤성-최필립-강다현-김시은 등 연기 내공 100단 관록의 배우들과 열혈 의지가 넘치는 신예 배우가 ‘금옥 라인업’을 완성, 2023년 상반기 안방극장을 매료시킬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 ‘금이야 옥이야’ 배우 군단과 제작진이 한자리에 모여 대본을 읽으며 첫 호흡을 맞춘, 뜨거운 열기로 가득한 현장이 공개됐다. 여의도 KBS 별관에서 진행된 첫 대본 리딩에서는 ‘금이야 옥이야’에 대한 최지영 감독의 애틋한 감정이 묻어나는 인사말을 필두로 각자 맡은 배역에 대해 소개를 하는 배우들의 인사가 이어졌다. 더불어 우렁찬 박수갈채와 함께 본격적인 대본 리딩이 시작됐고 웃음이 만발한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속에서 배우들은 열정을 쏟아냈다.

무엇보다 ‘금이야 옥이야’ 배우들은 ‘첫 대본 리딩’에서부터 실전 촬영에 돌입한 듯 맛깔나게 대사를 주고받으며 열연을 쏟아냈다. 반찬가게 사장부터 요양보호사까지 투잡을 뛰며 싱글대디로 누구보다 열심인 삶을 사는 금강산 역 서준영은 능수능란한 감정 표현으로 단단한 연기력을 선보였다. 윤다영은 황동푸드 집안에 입양된 입양아로 미술학원 선생님으로서 다부진 꿈을 펼쳐나가는 옥미래 역으로 씩씩하면서도 당찬, 생기발랄한 매력을 발산했다. 김시후는 예의 바르고 젠틀한 이면에 냉정한 차가움을 숨기고 있는 동주혁 역을 자유자재로 그려내며 감춰진 반전을 기대하게 했다.
 

동주혁의 아버지이자 황동푸드 사장으로 야망을 지니고 있는 동규철 역 최종환은 흡입력 있는 목소리 하나만으로도 현장 모두를 휘어잡으며 포스를 과시했다. 송채환은 금강산의 장모이자 홍도네 반찬가게 실세인 괄괄한 여장부 스타일의 마홍도 역으로 설명이 필요 없는 카리스마를 터트리며 좌중을 사로잡았고, 이응경은 옥미래의 양모이자 황동푸드 회장의 무남독녀, 따뜻한 성품의 소유자인 황찬란 역으로 범접할 수 없는 연기 내공을 증명했다.



최재원은 자유로운 영혼으로 사는 금강산의 아버지인 금선달 역을 맡아 현실감을 내뿜는 생활 연기를, 동규철의 동생 동규선 역 이윤성은 주책없지만 귀여운 올드미스의 면모를 살린 애교만점 찰떡 맞춤 열연을, 최필립은 장모 마홍도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큰사위 은상수 역으로 얄밉지만 미워할 수 없는 감칠맛 연기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강다현은 마홍도의 셋째 딸인 취업 준비생 이예주 역으로, 김시은은 금강산의 딸이자 호환마마보다 무섭다는 중2병이 시작된 금잔디 역으로 톡톡 튀면서도 상큼한 매력을 가감 없이 과시해 현장을 달아오르게 했다.


특히 ‘금옥 군단’ 배우들은 진지하게 열연을 선보이다가도 유쾌한 장면에서는 서로의 얼굴을 바라보며 박장대소하는가 하면 함박웃음을 터트리는 등 첫 만남에서부터 환상의 팀워크를 증명했고, 휴식 시간에는 친근하게 인사를 건네며 담소를 나누는 등 열띤 의욕을 쏟아내 앞으로의 하모니를 기대하게 했다.

제작진은 “첫 대본 리딩에 임한 ‘금옥 배우 군단’의 찰진 호흡과 디테일한 표현력, 섬세한 전달력이 지켜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압도하게 했다”라며 “부성애라는 새로운 소재로 색다른 가족의 형태를 선보이게 될 새 일일드라마 ‘금이야 옥이야’에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KBS 1TV 새 일일드라마 ‘금이야 옥이야’는 ‘내 눈에 콩깍지’ 후속으로 오는 3월 27일 월요일 오후 8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사진 = 몬스터유니온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