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5.12 21:08 / 기사수정 2011.05.12 21:08
[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정수진 기자] MC몽 측이 최근 김종민의 타이틀곡 '오빠 힘내요' 작곡에 참여했다는 사실을 부인했다.
MC몽 측 관계자는 12일 한 언론 매체를 통해 "MC몽이 김종민이 최근 내놓은 새 앨범에 작곡가로 참여했다는 소식은 사실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MC몽 측은 "김종민의 새 앨범에 MC몽이 참여하진 않았다. 법적 소송 중이던 터라 바쁘기도 했고 좋지 않은 상황에서 음악 활동을 할 여유나 생각도 없었다"며 "김종민의 앨범에 참여한 작곡가는 '디스크브라더스' 내 작곡가인 박철우씨다"고 설명했다.
최근 김종민이 활동하고 있는 '힘내요 오빠'의 작곡자로 '디스크브라더스'라는 사실이 밝혀지자 이를 두고 MC몽이 김종민 앨범 작곡에 참여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온 바 있다. '디스크브라더스'는 MC몽 소속사 내 작곡가 팀으로 알려져 있다.
게다가 김종민의 '오빠 힘내요'에 대한 표절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가수 박민혁의 1집 수록곡 '호들갑'과 반복 구절이 유사하다는 지적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 곡의 작곡가 최준호 씨는 조만간 '디스크 브라더스' 측을 상대로 법적 대응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김종민의 첫 솔로곡 '오빠 힘내요'는 현재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미등록 상태다.
[사진 = MC몽 ⓒ 엑스포츠뉴스DB]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