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14 15:19
게임

마에스티아 온라인, '솔플'에 특화된 시스템 공개

기사입력 2011.05.09 12:27

류지일 기자



[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와이디온라인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알오씨워크스가 개발한 솔로예찬 MMORPG <마에스티아 온라인>의 솔로 플레이 특화된 시스템들을 9일 공개했다.

<마에스티아 온라인>은 국내 서비스 전 유럽에서 먼저 서비스되고 있어 타 신작들과는 다르게 이미 구축되어있는 시스템과 컨텐츠가 풍부한 게임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혼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는 용병, 강림, 기도, 던전 등의 타 MMORPG들과 차별화 된 시스템들이 특징으로 꼽힌다.


우선 <마에스티아 온라인>의 '용병 시스템'은 캐릭터의 직업이나 장소에 상관없이 누구나 용병 소환을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인던 용병,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용병 외에도 자신이 키운 다른 캐릭터나 친구의 캐릭터까지 용병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용병 시스템'은 현재 대부분의 MMORPG가 채택하고 있지만 최대의 불편함으로도 지적되고 있는 '파티 플레이'를 위해 더 이상 많은 시간을 허비할 필요가 없음을 의미한다.

또, '강림 시스템'은 위기의 순간 자신이 낼 수 있는 최상의 능력을 100% 발동시키게 하는 것으로 1인 플레이를 선호하는 이용자들에게 필수의 시스템이 될 것이다.

'던전' 역시 1인 입장이 가능하고 혼자서도 최종 보스까지 사냥이 가능하도록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기도 시스템'은 자신이 있는 자리에서 퀘스트 수락과 완료를 가능케 해 퀘스트 수행을 위해 지루하고 기나긴 이동이 필요 없다.

와이디온라인의 박광노 사업본부장은 "<마에스티아 온라인>은 다른 MMORPG에서는 필수인 '파티' 등의 그룹 플레이 없이 혼자서도 충분히 캐릭터 육성이 가능해 '솔로 예찬'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다"며, "혼자 하는 게임을 선호하는 이용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게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에스티아 온라인>은 12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스트레스 테스트를 예정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http://maestia.ndolfi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마에스티아 온라'ⓒ 엑스포츠뉴스DB]
 



류지일 기자 cocu@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