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17:27
스포츠

[PRIDE 미들급 GP] '별들의 향연' 모든 대진표 확정

기사입력 2005.04.07 02:22 / 기사수정 2005.04.07 02:22

박성훈 기자


프라이드FC의 주최사인 DSE측은 지난 5일 PRIDE 미들급 GP 예선전에 참가하는 16명의 선수 명단 및 대진표를 확정했다. 오는 23일 오사카돔에서 벌어지는 이번 대회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미들급 GP의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예선전이다. 예선전을 거쳐 6월 26일 사이타마 슈퍼아레나에서 벌어지는 미들급 GP 8강전 참가자를 결정짓게 된다.

반다레이 실바, 퀸튼 잭슨, 이고르 보브찬친, 안토니오 호제리우 노게이라 등 미들급 최고의 스타들이 참가하는 가운데 전 UFC 라이트헤비급 챔피언인 비토 벨포트의 토너먼트 참가가 눈에 띈다. 서브미션과 타격 모두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 비토는 1회전에서 네덜란드의 떠오르는 다크호스 알리스타 오베림을 상대하게 된다.

한국의 ‘비운의 스타’ 윤동식의 참가도 국내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무대를 통해 프라이드 첫 데뷔전을 치르게 되는 윤동식은 일본의 스타 카즈시 사쿠라바와 경기를 가질 예정이다. 작년 6월 부상으로 링을 잠시 떠났던 사쿠라바는 거의 10개월 만에 링으로 돌아오게 된다.

한편 디펜딩 챔피언 반데레이 실바는 일본의 유도 영웅 히데히코 요시다를 상대로 1회전 경기를 치른다. 이미 지난 대회인 2003년 미들급 GP에서 실비와 맞붙어 패한 적이 있는 요시다는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설욕하겠다는 각오이다.

퀸튼 잭슨도 댄 핸더슨을 맞아 지난 대회에서 실바에게 빼앗겼던 우승 트로피를 되찾기 위한 포석을 마련한다. 또한 헤비급으로 활동하며 지난해 헤비급GP 1회전에서 크로캅을 꺾는 이변을 연출하기도 한 케빈 랜들맨도 올해부터 미들급에 참가하게 된다.
 
이외에 프라이드 무사도6에서 미니 토너먼트 끝에 미들급 GP 출전권을 획득한 딘 리스터도 빼놓을 수 없다. 무사도6에서 상대의 부상으로 얻은 부전승의 행운을 보여주었지만 1회전 상대가 미들급 강자인 히카르도 아로나로 결정되면서 그 행운이 지속될지 여부가 궁금하다.

이번 미들급GP에 참가하는 16명의 선수 명단과 확정된 대진표는 아래와 같다.


[미들급 GP 참가자 명단] 

반데레이 실바, 안토니오 호제리우 노게이라, 퀸튼 잭슨, 이고르 보브찬친, 카즈시 사쿠라바, 댄 핸더슨, 마우리시오 쇼군, 곤도 유키, 히데히코 요시다, 카즈히로 나카무라, 알리스타 오베림, 캐빈 랜들맨, 비토 벨포트, 윤동식, 댄 리스터, 히카르도 아로나

[미들급 GP 대진표]

카즈시 사쿠라바(일본) vs 윤동식(한국)
비토 벨포트(브라질) vs 알리스타 오베림(네덜란드)
딘 리스터(미국) vs 히카르도 아로나(브라질)
반데레이 실바(브라질) vs 히데히코 요시다(일본)
댄 핸더슨(미국) vs 안토니오 호제리오 노게이라(브라질)
퀸튼 잭슨(미국) vs 마우리시오 쇼군(브라질)
이고르 보브찬친(우크라이나) vs 곤도 유키(일본)
캐빈 랜들맨(미국) vs 카즈히로 나카무라(일본)
(참가자나 대진표는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사진 - 박지훈 기자님 뉴스클럽, 포토게시판>



박성훈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