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디갈까 ⓒ 모바일페이스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스마트폰을 이용해 어버이날을 좀 더 알차게 준비할 수는 없을까?
일 년 365일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살지만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의 무한한 사랑에 조금이라도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싶은 것은 어느 자식이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이에 최근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어버이날을 맞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몇 가지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소개한다.
'어디갈까' 앱은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을 모시고 어디로 놀러갈 곳에 대해 고민했을 때 유용한 앱이다. 가족과 함께 부담없이 체험도 하고 여유도 즐길 수 있는 지역축제, 체험행사, 공연 등을 위주로 10~15군데 정도를 추천한다. 또한, 등록되는 정보는 날마다 수시로 업데이트 되고 있다.
▲ 꽃집찾기 ⓒ 아이톤
혹시 부모님 가슴에 달아드릴 카네이션을 준비하지 못했다면 주변 꽃집을 찾아주는 앱이 유용하다.
'꽃집찾기 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주변의 꽃집을 안내해주는 앱이다. 주변검색으로 내 주변의 가까운 꽃집을 확인할 수 있고, 등록된 업체인 경우 업무시간 확인과 통화연결을 할 수 있다.
▲ 다음 쇼핑하우 ⓒ 다음, 네이버 최저가 쇼핑 ⓒ muhyun
어버이날 부모님께 드릴 선물을 찾지 못했다면 스마트폰을 이용해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다음 쇼핑하우는 바코드 촬영만으로도 상품정보 검색이 가능하고, 다양한 상품을 검색할 수 있어, 부모님께 드릴 선물을 준비하지 못했다면 스마트폰으로 알아볼 수 있다.
네이버 최저가 쇼핑은 네이버 쇼핑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최저가격를 검색해 최저가 순으로 상위 10개 쇼핑몰 목록을 보여주며, 네이버몰 모바일 웹 사이트와 연동해 보여준다. 검색할 상품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쉽게 각 상품의 최저가를 알아볼 수 있다.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