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5 08:16
연예

아이브가 또…데뷔 364일 만에 두 번째 '신인상+대상' (엑's 현장)[마마 어워즈②]

기사입력 2022.12.01 07:00 / 기사수정 2022.12.01 08:07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오사카, 이슬 기자) 그룹 아이브가 '2022 MAMA AWARDS'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에 휩쓸었다.

'2022 MAMA AWARDS'(2022 마마 어워즈)가 지난달 29일, 30일 오후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진행됐다.

아이브는 대상 '올해의 노래'를 비롯해, 여자 신인상, 페어보릿 뉴 아티스트,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까지 4관왕에 올랐다. 아이브는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기록을 또 한 번 세웠다.



올해 여자 신인상 후보에는 아이브, 케플러, 르세라핌, 뉴진스, 엔믹스, 최예나가 올라 치열한 경쟁을 펼친 가운데, 아이브가 영예를 안았다. 안유진은 "다이브(팬덤명) 너무너무 감사드린다. 지난 한해 동안 세 개의 싱글을 내면서 너무 고생하신 스타쉽 식구들 고맙다. 우리 멤버들도 너무 고생했다"고 말했다.

대상 '올해의 노래'로 '러브 다이브'가 호명되자 아이브는 멤버들의 손을 꼭 잡고 무대 위로 올라왔다. 멤버들은 서로에게 의지하며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리더 안유진은 "저희 아이브가 신인상과 대상을 한번에 받는 하루가 됐다. 이런 큰 무대에 설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너무 큰 영광인데 이런 값진 상을 받을 수 있어서 더욱 영광이다"며 울컥했다.


이어 "이 노래가 나오기 전까지 저희 스태프분들이 정말 많이 고생을 하셨다"며 스태프들을 한 명 한 명 언급했다.

이서는 "'마마'에 무대에 이렇게 출연해서 춤을 출 수 있고 무대를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너무 영광인데 이렇게 신인상도 타고 이렇게 대상까지 탈 수 있게 해주신 다이브에게 너무너무 고맙다. 앞으로 더 잘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가을은 "저희가 내일 1주년을 맞이한다. 데뷔 1주년이 되는 순간이 이렇게 멋진 상을 선물해주셔서 감사하다. 더욱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는 아이브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레이는 일본어, 장원영은 영어로 소감을 전하며 글로벌 팬들에게 인사했다. 장원영은 "시간이 지날수록 저한테 감사드릴 분들만 보인다는 게 감사드리고 축복받은 것 같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끝으로 안유진은 "우리 멤버들, 이렇게 멋있는 팀의 리더가 될 수 있어서 너무 영광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브는 지난해 12월 '일레븐'으로 데뷔해 '러브 다이브', '애프터 라이크'까지 3연속 히트를 기록했다. 각종 음원 차트 석권은 물론, 데뷔 1년 만에 누적 앨범 판매량 270만 장을 돌파하며 신인답지 않은 저력을 과시했다.

지난달 26일 열린 'MELON MUSIC AWARDS'(멜론뮤직어워드, 이하 'MMA2022')에서도 아이브는 신인상과 대상 '올해의 베스트송'을 동시에 차지하며 4관왕에 올라 주목받았다.

다음은 '2022 MAMA AWARDS' 수상자(작) 명단.

▲ MAMA 플래티넘 = 방탄소년단
▲ 올해의 앨범 = 방탄소년단 'Proof'
▲ 올해의 아티스트 = 방탄소년단
▲ 올해의 노래 = 아이브 'LOVE DIVE'
▲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 방탄소년단
▲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트레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갓세븐, 싸이, NCT DREAM, 엔하이픈,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 여자 신인상 = 아이브
▲ 남자 신인상 =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 페어보릿 뉴 아티스트 = 아이브, 엔믹스, 르세라핌, 케플러
▲ 페어보릿 아시안 아티스트 = JO1
▲ 페이보릿 여자 그룹 = (여자)아이들
▲ 남자 가수상 = 임영웅
▲ 여자 가수상 = 나연 (TWICE)
▲ 남자 그룹상 = 방탄소년단
▲ 여자 그룹상 = 블랙핑크
▲ 더 모스트 파풀러 남자 가수 = 제이홉
▲ 더 모스트 파풀러 그룹 = 스트레이 키즈
▲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Happy Death Day'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 = 빅뱅 -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 = 태연 - INVU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 = 세븐틴 - HOT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 = 아이브 'LOVE DIVE'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 싸이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
▲ 베스트 힙합 & 어반 뮤직 = 박재범 'GANADARA (Feat. 아이유)'
▲ 베스트 OST = 멜로망스 '사랑인가봐' (사내맞선)
▲ 베스트 뮤직비디오 = 블랙핑크 '핑크 베놈'
▲ 글로벌 뮤직 트렌드 리더 = 지코
▲ B브레이크아웃 프로듀서 = 민희진(뉴진스)
▲ 인스파이어링 어취브먼트 = 자우림
▲ 비비고 Culture & Style상 = 제이홉
▲ 요기보 칠 아티스트 = 스트레이 키즈

사진=고아라 기자, 김한준 기자, CJ ENM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