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12:43
연예

이소라 "아이 셋, ♥최동환에 미안"…이다은 "나도 죄인 같았다" 응원 (돌싱외전2)[종합]

기사입력 2022.11.14 08:10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돌아온 '소환 커플'이 가장 보통의 연애로 시청자들을 웃고 울렸다.

지난 13일 방송된 MBN '돌싱글즈 외전-괜찮아, 사랑해'(이하 '돌싱외전2') 2회에서는 이소라, 최동환 커플이 대구와 동탄을 오가며 장거리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부터 남다 부부와 처음으로 만나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하루, 처음으로 떠난 둘만의 춘천 촌캉스가 펼쳐졌다.

앞서 이소라가 사는 대구로 내려와 주말 데이트를 했던 최동환은 이소라의 20년지기 친구들을 만나러 갔다. 노포 느낌의 식당에 들어선 두 사람은 이소라의 초등학교 동창 2명이 나타나자 긴장한 기색을 보였다. 

하지만 최동환은 곧 두 친구들에게 깜짝 선물을 전달했으며, 센스 있는 최동환의 모습에 친구들은 “오빠(최동환)를 만난다고 하면, 1년 동안 연락이 안 되도 안심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합격점을 줬다.

이소라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친구들은 "혹시 가족들이 (이소라를) 어떻게 생각하시냐?"라고 조심스레 물었다. 최동환은 "부담이 안 된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지만, 이 친구가 더 이상 상처받으면 안 된다는 생각을 한다. 그걸 제일 신경 쓰고 있다"고 밝혀 감동을 자아냈다. 이를 지켜보던 스튜디오 MC 이지혜 역시 최동환의 묵직한 한마디에 감동의 눈물을 쏟아냈다.

친구들과의 만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한 소환 커플은 다시 대구역에서 애틋하게 이별했다. 이후 이소라는 집으로 돌아와서, 친구들과 본격 식사를 즐겼다. 

그러면서 이소라는 '돌싱글즈3'에서 인연이 닿지 않았지만, 이후 최동환의 진심에 마음이 움직였던 과정을 털어놓으면서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특히 이소라는 "원래 이혼하고 나서 다시는 재혼을 안 할 거라고 했는데, 이제 그런 마음은 없어졌다. 현재는 서로 좋아하는 감정에 충실하면서 잘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며칠 뒤 이소라는 최동환의 동탄 집으로 놀러갔다. 깔끔하지만 다소 휑한 최동환의 집에서 이소라는 거실 커튼 달기에 나섰고 두 사람은 월동 준비를 마쳤다. 한층 포근해진 거실에서 두 사람은 '돌싱글즈3'를 함께 봤다. 당시 영상을 보며 또 다시 오열하는 이소라를, 최동환은 조용히 감싸안고 눈물을 닦아줘서 뭉클함을 더했다.

'돌싱글즈2'의 남다 부부와의 만남도 성사됐다. 예쁜 레스토랑에서 만난 네 사람은 서로의 팬임을 밝히며 빠르게 친해졌고, 급기야 이다은은 "최동환님과 오빠(윤남기)가 비슷한 것 같다. 혹시 (MBTI가) INTJ시냐? INTJ들이 다 멋있나 봐"라고 평행이론을 펼쳤다.


또 딸 엄마인 이다은과 이소라는 단 둘이 커피를 마시며 깊은 공감대를 쌓아갔다. 이다은은 "처음에 자격지심이 심했던 것 같다. 오빠가 육아도 같이 하니까 뭔가 다 미안하고, 대역죄인의 마음이었다. 그런데 그런 생각이 관계에 악영향을 주는 것 같아서 편하게 마음을 먹었다. 그 후 관계가 좋은 방향으로 발전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소라는 "저도 처음엔 을의 입장이 됐는데, 오빠(최동환)가 '그렇게 생각하지 말라'고 말해줬다. 그 후에 마음이 편해졌다"고 공감했다. 

최동환도 윤남기와 단둘이 남은 시간 동안, 속마음을 나눴다. 최동환은 "지금 진짜 좋다. 제2의 남다 커플이라는 호칭과 함께, 결혼 이야기도 나오더라"고 주위의 과한 관심에 대한 부담감을 내비쳤다. 

윤남기는 "다은이가 처음엔 재혼 생각이 없다고 했다. 그런데 제가 계속 노력을 했다. '이 여자를 놓치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다. 후회되더라도 해보고 후회하자고 마음 먹었다"고 말했다. 최동환은 "두 분을 만나보니 '제 생각이 틀리지 않았구나'하는 마음이 들었다"며 웃었다.

얼마 뒤 소환 커플은 춘천으로 첫 여행을 떠났다. 이소라는 "춘천은 처음"이라며 "여행 가서 음식 만들어 먹는 걸 좋아한다. 닭갈비를 만들어주겠다"고 해 최동환을 놀라게 했다. 

이어 아담한 한옥에 채소가 가득한 텃밭이 있는 숙소에 도착한 두 사람은 "너무 행복해"라며 연신 감탄했으며, 커피를 내리는 순간에도 뽀뽀를 하는 등 애정행각을 이어갔다.

'돌싱외전2' 3회는 20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사진 = MBN 방송화면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