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7:03
연예

"리헤이만 보컬? 코카앤버터 전원 가창 참여" [일문일답]

기사입력 2022.10.07 09:36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퍼포먼스 그룹 코카앤버터(CocaNButter)가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코카앤버터는 지난 6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싱글 1집 'Mi Deh Yah(미데야)'를 발매했다. 

'미데야'에는 동명의 타이틀곡과 'Paradox(패러독스)' 등 총 3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미데야'는 퍼커션 사운드와 독특한 리듬이 돋보이는 댄스곡.

'미데야'는 자메이카 파트와로 '난 괜찮아'란 뜻이다. 제목 의미처럼 다른 건 신경 쓰지 않고 오직 음악과 춤에 집중하라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코카앤버터 멤버 전원이 안무, 보컬 참여는 물론 쿤타의 피처링으로 힘을 더했다.

코카앤버터는 이번 앨범을 통해 다채로운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며 국내 최정상 퍼포먼스 그룹의 저력을 재차 증명하고 있다. 



다음은 코카앤버터 '미데야' 관련 일문일답.

Q. 첫 싱글 발매 소감은?

 
리헤이: 코카앤버터가 싱글 1집으로 찾아뵙게 됐습니다. 댄서인 저희가 처음 앨범을 선보이게 돼 걱정도 되지만 기대되는 마음이 더 커요. 첫 싱글인 만큼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제트썬: 우선 저희를 기다려주신 많은 팬분께 감사드려요. 팬분들이 아니었다면 앨범 발매는 생각지도 못했을 것 같아요. 저희의 열정을 쏟아부은 싱글 1집 '미데야' 많이 사랑해주세요.

 
Q. '미데야' 소개한다면?
 
리헤이: 코카앤버터만의 색을 꾹꾹 눌러 담은 앨범을 만들고자 안무는 물론 보컬까지 직접 참여했습니다. 멤버들이 공들인 만큼 가장 코카앤버터답고 코카앤버터스러운 앨범이라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Q. 가장 심혈을 기울인 부분?
 
제트썬: 코카앤버터하면 댄스도 빼놓을 수 없잖아요? 직접 만든 안무가 어떻게 하면 더 돋보일 수 있을지 많이 고민하고 연구했습니다. 원하던 대로 정말 강렬하고 눈을 뗄 수 없는 안무가 나왔으니 기대해주세요. 
 
비키: 코카앤버터의 정체성을 지키면서 다방면으로 새로운 시도를 했습니다. 특히 저희가 노래를 부른다는 건 큰 도전이었어요. 멤버 전원이 보컬에 참여하는 등 새롭게 선보이는 게 많으니 이 점도 흥미롭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타이틀곡 'Mi Deh Yah(Feat.쿤타)' 감상 포인트는?
 

가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입니다. 귀에 꽂히는 후렴에 'Mi Deh Yah'라는 가사가 반복되다 보니 바로 따라부를 수 있어요. 저희도 모르게 계속 흥얼거리고 있더라고요. 
 
비키: 당연히 퍼포먼스도 감상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코카앤버터만의 독창적인 군무를 집중해서 본다면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Q. 안무뿐만 아니라 보컬에도 다 같이 참여한 점이 신선한데? 
 
리헤이: 매번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은 떨리고 고민이 많이 됩니다. 그렇지만 곡의 보컬로도 참여하면 코카앤버터만의 매력을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겠다고 생각했어요. 팬분들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기회여서 행복했습니다.
 
가가: 저 또한 곡의 보컬로 참여한 것은 신선한 경험이었습니다. 코카앤버터 보컬은 리헤이(RIHEY)로 생각하고 계실 텐데요. 이번 앨범은 저희 모두의 목소리가 담겼습니다. 모든 멤버가 매력적인 보이스를 가졌으니 꼭 들어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래퍼 쿤타 피처링이 화제가 됐는데, 호흡은 어땠는지?
 
가가: 쿤타님이 흔쾌히 피처링에 임해주셔서 함께 작업했는데요. 경쾌한 매력을 자아내는 댄스곡에 쿤타님의 래핑이 더해져 폭발적인 에너지를 전달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코카앤버터와 쿤타의 색다른 케미스트리, 많이 기대해주세요. 
 
Q. 이번 활동의 목표나 포부는?
 
제트썬: 이번 활동을 통해 코카앤버터는 엄청난 소화력을 가진 퍼포먼스 그룹이라는 인식을 심어드리고 싶어요. 댄스를 비롯해 콘셉트면 콘셉트 보컬이면 보컬 다 잘 해낼 수 있다는 걸 증명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비키: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노래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저희의 진정성이 담긴 음악과 퍼포먼스를 함께 즐겨주신다면 더 바랄 게 없습니다.
 
Q. 팬들에게 한 마디.
 
리헤이: 팬 여러분이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를 시작으로 꾸준한 사랑을 주셔서 다시 찾아뵐 수 있었습니다.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제트썬: 타이틀곡 '미데야' 활동도 최선을 다할 테니 예쁘게 봐주세요. 이번 활동 우리 같이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 가요. 
 
가가: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로 돌아온 코카앤버터 지켜봐 주시고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사랑해요. 
 
비키: 앨범 발매를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멋진 무대로 보답하겠습니다. 저희 활동 끝까지 함께해주세요. 

사진=MLD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