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10:46
사회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 여성취업을 위한 유망자격증으로 급부상

기사입력 2011.04.19 14:52 / 기사수정 2011.04.19 14:52

엑스포츠뉴스 기자

에듀피디, 전산회계1급과 전산세무2급 결합상품으로 완벽대비

[엑스포츠뉴스] 최근 취업포탈사이트 조사에 따르면 여성 인기 취업직종으로 재무와 회계 부문이 선정되었다. 재무와 세무회계 분야는 자기의 능력을 쌓고 결혼 후에도 안정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는 전문 직종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이를 입증하듯 한국세무사회 주관으로 시행되는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에서 지난 제44회 시험에서는 무려 5만 2천여 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려 사상 최고치에 인접하는 기록을 세웠다. 또한, 이번 제46회 시험에도 무려 4만 3천여 명이 접수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전산세무 1·2급, 전산회계 1·2급 등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은 국가공인 자격시험으로, 세무회계분야의 실무처리능력을 보유한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조세의 최고전문가인 8,500여 세무사로 구성된 한국세무사회가 엄격하고 공정하게 자격시험을 실시하여 그 능력을 등급으로 부여함으로써, 기업체에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공급하는 등의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시험 종목 및 등급은 전산세무 1·2급, 전산회계 1·2급, 세무회계 1·2·3급, 기업회계 1·2·3급으로 구분되며, 전산세무회계시험의 경우 객관식 4지 선다형 필기시험인 이론이 30%를, PC에 설치된 전산세무회계프로그램을 이용한 실기시험이 70%를 차지하고 있다.

전산세무회계 시험 등급별 평가범위는 아래와 같다.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 준비생을 대상으로 하는 에듀피디(대표 김천엽, edupd.com)의 전산회계1급과 전산세무2급 온라인 강의로 구성된 결합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시험 수준에 따라 난도가 높은 전산세무1급에서 난도가 낮은 전산회계2급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동일한 날에 시행되지만 1급과 2급의 시험시간이 다르고, 시험시간이 중복되지 않으면 중복 접수도 가능하다. 이에 단기간에 자격 취득을 꾀하는 수험생들은 실제로 전산회계1급과 전산세무2급을 동시에 응시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맞추어 에듀피디도 수험생들의 요구에 부응하여 수험생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보다 다양한 강좌 및 학습 컨텐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전산세무회계 결합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에듀피디를 통해 입증된 다년간 강의 실력과 풍부한 실무경력을 지닌 현직 세무사 및 회계사의 생생한 강좌와 함께 재무회계 학습에 선행되어야 할 회계원리 강좌의 수강 혜택도 추가로 제공하고 있어 기초부터 실무활용지식까지 탄탄히 다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 실제 수강생 중 동시 합격자를 다수 배출하는 등 수험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에듀피디는 봄맞이 기간연장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전산회계1급, 세무회계 1·2·3급 강좌 등 신규강좌가 업데이트 진행 중인 과정의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30일 기간연장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이벤트기간은 22일까지이다.

세무회계분야 실무지식과 함께 세무회계분야로의 취업 성공을 원한다면,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 취득에 도전해보길 권한다. 보다 자세한 시험관련 문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 일대일 상담신청 혹은 대표전화(1600-6690)를 통하여 가능하다.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엑스포츠뉴스 라이프 매거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