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19:06
스포츠

'UCL 첫 승 도전' 리버풀, 아약스 전 선발 명단 발표 [UCL A조 라인업]

기사입력 2022.09.14 03:05



(엑스포츠뉴스 권동환 인턴기자) SSC 나폴리에게 충격적인 4실점 완패를 당했던 리버풀이 AFC 아약스를 상대로 조별리그 첫 승 신고에 도전한다.

리버풀은 14일(한국시간) 영국 안필드에서 열리는 아약스와의 2022/23시즌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A조 2차전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홈팀 리버풀 4-3-3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알리송 베케르가 골문을 지키고, 수비는 코스타스 치미카스, 버질 반 다이크, 조엘 마팁, 트렌트-알렉산더 아놀드가 맡기로 했다. 중앙에는 티아고 알칸타라, 파비뉴, 하비 엘리엇이 자리했다. 최전방 3톱 자리에는 루이스 디아스, 디오고 조타, 모하메드 살라가 배치됐다.

원정팀 아약스도 4-3-3 전형으로 리버풀에 맞서기로 했다. 렘코 파스베이르 골키퍼를 비롯해 데일리 블린트, 캘빈 배시, 율리엔 팀버, 데빈 렌스가 수비를 구성했다. 케네스 테일러, 에드손 알바레스, 스티븐 베르하위스 3명의 미드필더가 중앙에 배치됐고, 최전방에서 스티븐 베르바인, 모하메드 쿠두스, 두산 타디치가 리버풀의 골문을 노린다.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면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 후보로 꼽혔던 리버풀은 나폴리와의 1차전을 1-4로 패하면서 불안한 출발을 보였다. 반면에 아약스는 레인저스와의 챔피언스리그 A조 1차전에서 4-0 완승을 거두며 기세를 올렸다.

나폴리 전의 패배를 거름 삼아 리버풀이 네덜란드의 명문 아약스를 상대로 달라진 경기력을 보이며 홈에서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첫 승을 신고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진=리버풀 SNS, 아약스 SNS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