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마비노기’에 성장 콘텐츠 ‘아르카나’가 추가됐다.
12일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2차 여름 업데이트 ‘NEXT 아르카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마비노기’의 여름 2차 업데이트는 ‘성장, 그 이상의 성장’을 원하는 ‘밀레시안’을 위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신규 재능 ‘아르카나’가 등장한다. ‘아르카나’는 히든 재능의 각성 형태로 이번에는 근접전투 재능 기반에 마법 재능을 조합한 마검사 딜러 ‘엘레멘탈 나이트’와 축복 재능에서 음악 재능이 더해진 서포터 ‘세인트 바드’가 추가됐다.
‘아르카나’의 가이드 퀘스트는 누적 레벨 1만과 그랜드 마스터 1개 이상을 달성한 밀레시안에게 주어지며, ‘라흐 왕성’ 2층에 위치한 ‘아르카나 협회실’에서 NPC를 통해 ‘아르카나 재능 습득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아르카나’ 재능은 캐릭터 레벨링을 통해 성장할 수 있으며, 일정 레벨 도달 시 재능별로 강력한 보너스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아르카나 링크’ 개방도 가능해진다.
이와 함께 넥슨은 ‘NEXT 아르카나’ 업데이트를 기념해 누적 2만 레벨을 달성한 ‘밀레시안’에게 선착순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아르카나 재능을 획득해봐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오는 8월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밀레시안TV’에 재능 또는 성장이라는 주제에 맞게 직접 제작한 영상을 올리거나 ‘지식왕 게시판’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준 밀레시안을 선정해 ‘넥슨캐시’를 선물하는 ‘초보자를 위한 TV ON’과 ‘지식왕은 바로 나’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넥슨은 광복절 77주년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오는 8월 15일까지 태극기로 수놓아진 ‘에린’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인벤토리에서 4괘(건곤감리) 퍼즐을 맞춰 태극기를 완성하면 최대 7,700%의 탐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사진=넥슨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