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4.13 10:22 / 기사수정 2011.04.13 10:22
[엑스포츠뉴스 정보] 요즘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그루폰 등 반값 할인을 하는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경쟁이 날로 치열하다.
티켓몬스터가 지마켓 할인쿠폰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한 데 이어 위메이크 프라이스는 11번가의 할인쿠폰을 파격적으로 판매하는 등 치열한 접전을 펼치고 있다.
소셜커머스가 국내 도입된 지 1년이 채 안된 시점에 이미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는 500여 개로 늘어났으며 800억 원의 시장규모로 급성장하는 등 빠르게 국내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그렇다면, 많고 많은 소셜커머스 업체 중에서 믿고 구매할만한 사이트는 어디가 있을까?
전문가들은 자신이 꼭 필요한 물건을 미리 정하여 규모가 큰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이용하기보다는 자신이 필요한 물품을 팔고 있는 소셜커머스 업체에서 구매하길 권장한다. 소셜커머스 업체보다는 자신이 필요한 물건을 팔고 있는 소셜커머스 업체를 이용하란 의미이다. 그래야,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충동구매를 억제할 수 있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그 많은 소셜커머스에서 자신이 필요한 물건을 콕콕 찍어 구매하기란 쉽지 않다. 500여 개란 소셜커머스 업체를 전부 돌아다니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이다. 다행히도 이런 소비자들의 욕구에 맞추어 반값 할인 모음사이트인 메타사이트가 각광받고 있다. 우리가 흔히 이용하고 있는 쿠폰챠트, 다원데이, 쿠폰매거진(couponmagazine.co.kr), 쿠폰모아 등이 이런 메타사이트에 해당한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