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12:06
경제

개미투자자, 마인드부터 고쳐야 살아남는다

기사입력 2011.04.12 09:50 / 기사수정 2011.04.12 09:50

엑스포츠뉴스 기자

외국인, 기관에 당하던 개미들의 복수극 시작되나?

[엑스포츠뉴스 정보] 그간 기관이나 외국인 또는 세력 등 큰 손에 휘둘리며 주식시장에서 약자 신세를 펼치지 못했던 개인 투자자들이 확실히 달라지고 있다.
 
주가가 내릴 때는 물타기 등으로 추가매수해 어려움을 자초하고, 상승 직전에는 성급하게 매도해 수익랠리에서 소외되기 일쑤였던 개미들이 영리해진 것이다. 사실, 그동안 정보와 자금, 전략에 모두 취약한 개인 투자자들은 주식 시장에서 만만한(?) 상대였고, 작은 파동에도 이리저리 휩쓸리며 호구로 통하기도 했다.
 


이렇던 개미들을 급변화시킨 것은 리치증권방송(richstock.co.kr)에서 고수카페를 운영 중인 마왕과 같은 애널리스트이다. 마왕은 명분 있는 종목을 집중 추천함으로써 발 빠르고 기동력 있는 수익을 현실화시키고 있다.

☞U-헬스케어산업의 숨겨진 진주 종목은?

전문가 마왕은 지난주 리치증권방송 애널리스트 중 수익률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구체적으로 아이리버를 2,335원에 매수한 이후 2일 만에 10%대의 수익을 챙긴 것을 비롯, 대우인터내셔널 9.43%, 삼성엔지니어링 8.98%, LG전자 9.50%, 웅진에너지 17.43%, 블루콤 10.61%, 인트론바이오 15.73% 등의 놀라운 수익률을 거두었다.
 

특히, 마왕은 신규 상장주에서 큰 수익을 내기로 유명하며 대형주와 중형주의 매매 타이밍도 귀신같이 맞추는 걸로 잘 알려져 있다.
 
마왕의 이러한 눈부신 성적은 명분 있는 투자 방식과 확실한 투자전략 덕분에 가능한 것으로 분석된다.
 
리치증권방송의 김승찬 대표는 "노림수를 가지되 성급하지 않고 항상 뚜렷하고 정확한 전략 속에서 매매하는 마왕의 현란한 리딩은 일반 개미들을 고수의 길로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마왕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특별 무료방송을 통해 개인 투자자 전용 매매법칙과 급등 가능한 종목을 공개할 예정이다. 리치방송에서는 그 밖에도 매주 화요일과 일요일 저녁 8시에도 성장형 급등주 발굴의 달인 리치파트너스, 직장인 투자자의 멘토 최영동 소장의 무료방송을 실시한다.

☞최고의 전문가 중장기 종목 무료 공개!




(문의: 고객센터 1588-0648)

지난 11일 국내 주식시장은 코스피 기준으로 5.58p 떨어진 2,122.39 포인트에 마무리됐으며, 코스닥은 1.09p 내린 533.11 포인트를 기록했다.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기간조정의 양상을 띠는 듯한 모습이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15개 종목 중에서는 현대차, 현대모비스, SK이노베이션, 하이닉스, S-Oil, LG전자가 오르고 삼성전자, POSCO, 현대중공업, LG화학, 기아차, 신한지주, KB금융, 삼성생명, 한국전력은 떨어졌다.
 
코스닥 시가총액 상위 15개 종목 중에서는 서울반도체, 에스에프에이, 메가스터디, GS홈쇼핑, 성우하이텍이 상승하고 셀트리온, CJE&M, CJ오쇼핑, SK브로드밴드, 다음, 네오위즈게임즈, 포스코ICT, 동서, 태웅은 하락했다. OCI머티리얼즈는 보합을 나타냈다.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엑스포츠뉴스 라이프 매거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