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4.07 14:15 / 기사수정 2011.04.07 14:16
[엑스포츠뉴스 정보] 극심한 취업난과 고용불안으로 안정적이고 미래 유망한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다.
자격증은 능력의 전문성을 증명하는 수단일 뿐 아니라 남들과는 다른 차별성을 입증하기 때문에 취업을 위한 대표적인 활동이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은 여성가족부 장관명의로 발급되는 대표 국가공인자격증이지만, 온라인 강의를 듣는 것만으로도 취득할 수 있어 최근 새로운 취업의 돌파구로 떠오르고 있다.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사회복지보육교육원(www.kdeisabok.co.kr)은 누구에게나 균등하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로서, 시간제 수업을 통해 배우려는 의지만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일정학점을 이수해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해준다.
시간제 강의는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온라인으로 수업을 수강할 수 있게 바쁜 직장인, 학생은 물론 먼 거리 외출이 힘든 주부, 노인들의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다.
보통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하는 기간은 1년 이상이 걸리지만 취득한 후에는 지역 사회복지센터, 유치원 등에서 일하거나, 20인 이하 어린이집의 원장으로 활동할 수 있는 등 진출할 수 있는 활로가 다양하고 안정적인 활동이 가능하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