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12:14
연예

​​​​​​​'여자 크러쉬' 썸머케익, 날 망가트려도…미련 가득한 'HELP'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2.06.02 18:00 / 기사수정 2022.06.02 16:17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싱어송라이터 썸머케익(SUMMER CAKE)이 한층 매혹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신곡으로 돌아왔다.

썸머케익의 스핀오프 싱글 'HELP(헬프)'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썸머케익은 '끝이 있는 사랑'의 서사를 그린 FAKE LOVEISM 세계관을 통해 과감하면서도 섬세한 관계의 이야기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12월 발매한 데뷔 앨범 'Love Villain(러브 빌런)'에서 이별 후의 복수를, 지난 3월 발매한 '사람들 앞에선 안돼'에서는 끝이 있는 사랑의 시작을 그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바 있다. 

이어 이번 스핀오프 싱글 'HELP'에서는 '나를 해치는 사랑'이라는 주제로, 나를 망가트리는 이에 대한 끌림을 멈출 수 없어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모습을 노래했다. 



'HELP'는 R&B 장르의 곡으로, 독특한 느낌의 인트로를 시작으로 미니멀한 사운드와 이에 대비되는 신비로운 분위기의 멜로디가 조화를 이룬다. 감각적인 사운드와 몽환적인 무드, 이에 어울리는 썸머케익과 R&B 아티스트 제로(JERO)의 세련된 보컬이 듣는 재미를 안긴다. 뮤직비디오 역시 곡의 분위기에 맞게 강렬한 조명 아래,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또한 두 사람이 직접 출연해 복잡다난한 연인의 감정을 전해 시선을 끌었다.

가사에는 언제든 돌아올 곳이 있는 것을 아는 남자, 기다림에 지치지만 떠날 수 없는 여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곡에서 썸머케익은 "You always come and tell me(넌 항상 얘기하지) Can we try one more time baby(한 번만 다시 노력해보면 안 될까)"라며 상대의 반복되는 말들을 이야기한다. 그러나 이내 "I can’t keep my distance from you(너와 떨어지기 싫어), "Don’t you push me around know you’ll let go again(날 함부로 하지마 너가 다시 떠나갈 걸 알아)" 등 미련 가득한 마음을 드러낸다. 여기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제로는 상대의 입장을 풀어낸 가사로 몰입도를 더했다.

썸머케익은 JTBC '믹스나인'과 Mnet, tvN '보이스 코리아 2020'에 출연했던 과거 무대 영상이 소환되며 '여자 크러쉬'라는 수식어를 얻은 바 있다. 썸머케익의 독보적인 음색에 그만의 직설적인 가사와 과감한 표현력이 더해진 신곡은 이번에도 음악 팬들의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사진=썸머케익 'HELP' 뮤직비디오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