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00:26
연예

나연, 트와이스 첫 솔로 주자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2.05.19 07:06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트와이스 나연이 첫 미니 앨범 'IM NAYEON(아임 나연)'을 발매하고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19일 공식 SNS 채널에 나연의 솔로 앨범 발매 포스터를 깜짝 공개해 팬들을 설레게 했다. 나연은 내달 24일 오후 1시(미국 동부 시간 기준 0시) 첫 번째 미니 앨범 'IM NAYEON'을 발표한다.

신보명 'IM NAYEON'은 본명 '임나연'을 의미하는 동시에 "I'M NAYEON" 즉 "내가 바로 나연이다"라는 자신감 가득하고 톡톡 튀는 메시지와 분위기가 담겨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나연은 2015년 10월 트와이스로 정식 데뷔한 이래 수많은 기록들을 세우고 'K팝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트와이스는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SCIENTIST(사이언티스트)'까지 16편의 모든 활동곡과 3편의 일본 발표곡 그리고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까지 무려 20편의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렸다. 지난 1월 가온차트가 발표한 10년 누적 앨범 데이터에서 총 729만 9094장의 판매고로 여성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앨범 판매량을 달성하기도 했다.

특히 팬들 사이에서 '고유나연'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트와이스 에너지의 주축을 담당한 나연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어떠한 매력을 선사할지 앞으로의 활약에 기대가 높아진다.

한편 나연의 첫 솔로 앨범 'IM NAYEON'은 오는 6월 24일 오후 1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예약 판매는 5월 24일 오후 1시부터 전 세계에서 동시 진행된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