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09:58
사회

'강남샤브'에 프랜차이즈박람회 참관객 눈길 쏠려

기사입력 1970.01.01 09:00 / 기사수정 2011.03.18 16:31

엑스포츠뉴스 기자
[엑스포츠뉴스 정보] 지난 17일부터 성황리에 열리고 있는 제25회 프랜차이즈박람회에 참가한 많은 브랜드 가운데 '강남샤브부대찌개&행복한매운철판'(이하 강남샤브)가 많은 사람으로부터 관심의 초점이 되고 있어 화제다.

 

이와 관련해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은 "강남샤브는 이번 박람회에서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강남샤브의 메뉴 시식기회를 통해 실제 강남샤브의 특화된 메뉴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주효했다"고 입을 모았다.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관객의 경우 실제로 창업을 고민중이 예비창업자가 많다는 점에서 '강남샤브'의 접근방법은 적절했다는 평가다.
 
박람회에 참관했던 한 예비창업자는 "많은 외식업 브랜드의 경우 자신들의 메뉴를 먹어보길 권하는데 상당한 열을 쏟는다"고 말하며 "하지만 우리 같이 창업 쪽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은 메뉴도 중요하지만 결국 투자대비 수익을 얼마나 낼 수 있는지가 관건이다"고 말했다.
 
강남샤브는 부대찌개와 철판메뉴를 중심으로 한 대표적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샤브샤브와 칼국수, 매운낙지와 매운삼겹살, 족발, 보쌈, 돈까스 등 다양한 메뉴로 고객의 선택 폭은 물론 매출을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타 브랜드와 차별성을 띠고 있다.
 


 
특히 지난 2010년 연말부터는 부천 오정점을 시작으로 1월 충주 연수점과 천안 북면점을, 2월엔 마포 성산점과 창원 마산점, 인천 주안점을, 3월엔 예산점, 송파점, 성남점 등 연이어 가맹점이 오픈해 이번 박람회에서 더욱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강남샤브의 백성복 대표는 "최근 가족단위 외식문화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말하며 "사회적 트렌드를 읽어 메뉴의 다양화와 계속해서 신 메뉴 개발로 가맹점주들의 영업활성화는 물론 고객들에게 강남샤브만의 독특한 메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남샤브는 오는 3월 23일(수) 오후 4시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브랜드설명을 비롯한 본사차원이 전문 창업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담문의 1577-3001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엑스포츠뉴스 라이프 매거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