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나날이 뜨거워지는 무대만큼 ‘싱어게인 시즌2-무명가수전’의 음원 인기가 치솟고 있다.
지난 15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JTBC ‘싱어게인 시즌2-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2’)’ 10회를 장식했던 경연곡들과 발매 요청이 쇄도했던 김소연의 4라운드 경연곡이 정식 음원으로 공개됐다.
음원 공개 직후 벅스를 비롯해 지니, 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인기 키워드에 ‘싱어게인2’가 꾸준히 상위권에 랭크되며 막강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 가운데 ‘싱어게인2’에서 깊이 있는 무대로 주목받은 박현규(37호)의 ‘천일동안’과 김소연(7호)의 ‘가리워진 길’은 실시간 차트인을 달성하며 흥행 파워를 입증했다.
박현규(37호)는 세미파이널 Top6 결정전에서 ‘천일동안’을 선곡, ‘보컬 타짜’ 수식어에 걸맞은 감정선을 디테일하게 표현한 무대와 특유의 감성 어린 보이스로 진한 여운을 남기며 올어게인으로 파이널에 진출했다.
또한 지난 4라운드 Top10 결정전에서 故 유재하의 ‘가리워진 길’을 열창한 김소연(7호)은 매력적인 음색과 완벽한 곡 표현력으로 최고의 무대를 선사했다. 심사위원들의 극찬은 물론, 방송 이후 음악팬들의 호평과 함께 정식 음원으로 발매되며 차트 호성적까지 이어지고 있다.
진짜 실력파들의 다이내믹한 보컬 전쟁 ‘싱어게인2’는 매회 예측불가 반전의 연속으로 보는 이들을 충격에 빠트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10회 경연곡들을 비롯해 김기태(33호)의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제발’ 등 지금까지 발매된 음원 모두 꾸준히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으며 식지 않는 인기를 증명했다.
한편 ‘싱어게인2’는 무대를 꿈꾸는 가수들이 대중 앞에 다시 설 수 있도록 돕는 리부팅 오디션 프로그램.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방송되며, 정식 음원은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 = JTBC 방송화면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