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18:06
연예

'쇼다운' 브레이킹 크루의 짜릿한 승부…박재범 출연 확정

기사입력 2022.02.04 10:17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JTBC 신규 예능 ‘쇼다운’이 박재범과 함께 브레이킹 붐을 일으킨다.

오는 3월 첫 방송될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비보이들의 국보급 배틀을 통해 브레이킹 강국인 대한민국의 위엄을 제대로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비보이 출신 박재범이 출연을 확정 지어 힘을 싣는다. 시애틀 브레이킹 크루 AOM 출신이자 비보잉과 랩, 두 장르를 모두 섭렵한 힙합씬의 대체 불가 아이콘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그는, 깔끔한 진행과 친근하고 밝은 에너지로 배틀의 재미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한, 브레이킹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브레이킹씬을 쉽게 풀어낼 뿐만 아니라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내며 '쇼다운'의 든든한 중심점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뿐만 아니라 2012년 세계 최초로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진조크루와 아시안게임 브레이킹 국가대표를 배출한 퓨전엠씨, '세계 브레이킹 월드컵’이라 불리는 'Battle of the year' 2회 우승과 더불어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활약했던 비걸 옐(예리)을 배출한 갬블러크루와 대한민국 비보이계 살아있는 전설 리버스크루, 그리고 세계 챔피언 홍텐이 속한 플로우엑셀 등 세계 최강의 크루로 군림했던 대한민국의 8개 크루가 만난다. 이에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엄청난 라인업이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든다.

또한 홍텐, 피직스, 윙, 쇼리포스, 킬 등 세계적인 비보이들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로 선발된 비보이 레온과 비걸 프레시벨라 등이 참여해 이들이 보여줄 무대도 궁금해진다.

무엇보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2024 파리 올림픽의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며 전 세계가 ‘브레이킹 세계 챔피언’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만큼 박재범과 더불어 막강한 라인업의 크루들이 어떤 춤의 신세계를 선보일지 벌써부터 흥미진진한 기대가 모아진다.


대한민국은 2000년대 초반 비보잉 열풍이 불기 시작한 때부터 지금까지 대표적인 브레이킹 강국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지만 정작 국내에서는 비보이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인지도가 낮은 편에 속하는 상황. 이에 ‘쇼다운’은 매 라운드마다 새로운 배틀 미션으로 화려한 기술과 개성 있는 스타일을 가진 브레이킹 크루들을 소개하며 춤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 친근감을 증진, ‘브레이킹 붐’을 이끌어나갈 계획이다.

이처럼 오직 ‘쇼다운’에서만 볼 수 있는 레전드급 무대는 아드레날린을 폭발시키며 대중을 매료할 것을 예고, 경쟁만 강조하는 서바이벌이 아닌 브레이킹 크루들의 진정성이 가득한 연습 과정과 무대 비하인드를 통해서 또 다른 풍성한 즐거움을 안긴다.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은 오는 3월 첫 방송된다.

사진 = AOMG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