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노을 기자) 가수 MC몽이 소유, 이병률을 만났다.
'X by X Project (엑스 바이 엑스 프로젝트)' 주관사 IWS 측은 지난 19일 MC몽이 참여한 새 음원 '깨우지 마'의 두 번째 티저 이미지를 게재했다.
이와 동시에 MC몽과 호흡을 맞출 피처링 아티스트로 '컬래버 여신' 소유의 이름이 공개됐다. 여기에 '혼자가 혼자에게',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등 마음을 울리는 작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시인 이병률까지 합세해 음악과 문학을 아우르는 특급 컬래버레이션의 탄생을 예감케 했다.
특히 이미지에는 이병률이 쓴 시 구절이 새겨져 있어 눈길을 모은다. '계절은 경쾌하고 나는 혼자 있어 / 내가 잘 있다는 말 대신 나는 혼자 있어 / 내게 닥치는 슬픔도 나의 것 / 한 번도 빛을 쐰 적 없는 저 꿈도 나의 것' 등 한 구절 한 구절에 담긴 깊고 진한 감성이 많은 리스너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깨우지 마'는 지난 2020년 발매된 'X by X [ 결핍 ]' 앨범에 수록된 '봄 같던 그녀가 춥대 (Feat. 페노메코)'의 연작으로, '꿈'을 테마로 한다. 크고 작은 고민들과 내면 속의 갈등으로 지쳐버린 하루 끝에서 온전히 자유로워질 수 있는 곳은 꿈속이라는 내용을 담았다.
'X by X'는 음악뿐만 아니라 미술, 문학 등 여러 예술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새로운 감각과 감성을 교류하며 만들어내는 문화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다. 앞서 MC몽과 김재환의 '봄 같던 그녀가 춥대', 2F(신용재, 김원주)와 허각의 '비가 내리기 전에'가 차례로 발매되며 큰 관심을 받았다.
'봄 같던 그녀가 춥대'에 이어 세 번째 음원 '깨우지 마'까지 참여하며 새로운 문화 교류를 이끌어가고 있는 MC몽이 소유와의 만남으로 또 어떤 특별한 시너지를 발산할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X by X Project'의 세 번째 음원 '깨우지 마'는 오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IWS
김노을 기자 sunset@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