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임영웅 ‘사랑은 늘 도망가’ 유튜브 음원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0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임영웅이 부른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가 공개됐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드라마 전체를 관통하는 메인 테마곡으로, 임영웅만의 섬세하고 촉촉한 감성과 함께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해 리스너들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는 공개와 동시에 벅스 1위를 시작으로, 멜론과 지니 등 음원사이트 차트에서 상위권을 기록하며 명불허전 ‘임히어로 효과’를 자랑했다.
이러한 인기는 곡 발매 이후 지속적으로 이어져 12월 28일 기준 유튜브 음원 스트리밍(임영웅 채널 기준) 1400만 회를 넘어섰다.
이러한 기록은 그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임영웅은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수상의 기쁨을 맛봤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가치 있는 기록 ‘마크 포 밸류’(Mark for Value)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2022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찾기 위해 기초 조사와 광범위한 전국 소비자 조사, 전문가들의 평가와 심의를 통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를 선정했다.
그중 임영웅은 광고모델 남자 부문, 트로트가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임영웅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