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19:07
게임

아프리카TV,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 진행…인기 BJ 대거 참여

기사입력 2021.10.12 16:12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아프리카TV가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12일 아프리카TV(각자대표 서수길, 정찬용)는 성남시(시장 은수미),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과 함께하는 ‘2021 SeN 페스티벌(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을 10월 15일(금)부터 17일(일)까지 3일간 성남실내체육관 특설무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SeN 페스티벌’은 성남을 대표하는 축제로 게임유저, 가족, 시민 등 다양한 계층이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페스티벌이다. 아프리카TV는 운영사로 참여해 행사를 생중계한다.

‘SeN 페스티벌’에서는 게임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e스포츠 대회, 온라인 시민 참여 프로그램,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스타크래프트 특별 초청전’, ‘LOL BJ멸망전 앙코르전’, ‘배틀그라운드 BJ멸망전 올스타전’ 등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기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들이 출동하는 e스포츠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철권 BJ를 이겨라’, ‘피파온라인4 두치와뿌꾸&믹슈를 이겨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패밀리투어’ 등 시민들이 e스포츠 선수들, BJ들과 대결을 펼칠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가 진행된다.

또한, 게임 개발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G식백과와 함께보는 인디게임 리뷰’, 프로게이머, 게임 해설가 등 게임과 관련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게임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SeN 페스티벌’은 전국 e스포츠 학교대항전인 ‘SeN 챌린지’와 함께 진행된다. ‘SeN 페스티벌’에서는 약 3개월간 치열한 예선을 펼쳐 선정된 전국의 초∙중∙고 학교 대표팀들의 결승전을 지켜볼 수 있을 전망이다.

‘SeN 페스티벌’에는 다양한 기업도 후원에 참여했다. 그 중, 프로세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인텔’은 게임산업 부흥과 미래의 게이머들을 위해 SeN 챌린지 및 BJ멸망전 등 e스포츠 프로그램에 많은 지원을 약속했다.

사진= 아프리카TV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