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8:14
연예

"쯧쯧쯧쯧"…에스파, '블랙맘바' 맞서 광야로 '새비지' (종합)[쥬크박스]

기사입력 2021.10.05 18:00 / 기사수정 2021.10.05 17:54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그룹 에스파(aespa)가 신곡 'Savage'(새비지)로 새로운 신드롬을 예고했다.

에스파는 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새비지'를 발매하고, 동명의 타이틀곡 '새비지'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해 11월 'Black Mamba'(블랙맘바)로 데뷔한 에스파는 약 1년 만에 첫 피지컬 앨범 '새비지'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새비지'를 비롯해 'ænergy'(아이너지), 'I'll Make You Cry'(아윌 메이크 유 크라이), 'YEPPI YEPPI'(예삐 예삐), 'ICONIC'(아이코닉), '자각몽 (Lucid Dream)' 등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곡 '새비지'는 강렬한 어택감의 드럼, 베이스를 중심으로 한 트랩 장르의 곡으로, 개성 있는 랩과 파워풀한 애드리브, 중독성 있는 훅과 추임새가 인상적이다. 이전 곡 'Black Mamba'와 'Next Level'과 연결되는 세계관으로 에스파와 아바타 'ae'가 조력자 'nævis'의 도움으로 광야(KWANGYA)로 나아가 '블랙 맘바'와 맞서는 스토리를 담았다.

특히 카리나와 지젤의 랩 파트 "I'm going 광야로 Game in 물리쳐 교묘한 이간질 / And my ae로부터 멀어지게 만들 회심찬 네 Trick / We gone 광야로 Game in 베어버려 내 빛의 검 / 데미지를 입은 네게 인정사정 볼 것 없는 펀치"를 통해 에스파의 세계관을 확인할 수 있다.

"Get me get me now Get me get me now" "지금 나를 잡아 아님 난 더 Savage" "이젠 내가 너를 잡아 Now I'm a Savage" "너의 말이 보여 네 약점 Algorithm" "MA ae SYNK 방해 말고 꺼져 Savage" 등의 가사로 에스파의 자신감이 엿보인다.


후렴구에서 반복적으로 들리는 추임새 "Zu Zu Zu Zu"는 SM 이수만의 디렉팅으로 탄생한 포인트다. 5일 오전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에스파는 "이수만 선생님이 유영진 이사님과 많은 고민을 해주셨다. '너 정말 안타깝다' '쯧쯧쯧쯧' 할 때처럼 블랙맘바한테 안타깝다고 하는 의미를 표현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걸그룹'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이날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화려한 CG와 애니메이션 효과가 눈길을 끌었다. 에스파는 메타버스 무대에서 아바타 'ae'와 춤을 추고 교감한다. 또 CG로 구현된 블랙맘바에게 총을 겨누며 맞서 싸우는 모습을 표현했다.

한편, 에스파의 첫 번째 미니앨범 '새비지'는 오늘(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