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05:59
연예

장근석, 제9회 생일 기념 나눔 사진전 개최…언택트 전시로 전 세계 팬 소통

기사입력 2021.09.14 11:45 / 기사수정 2021.09.14 11:45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배우 장근석의 생일 기념 제9회 나눔 사진전이 성황리에 열렸다.

제9회 장근석 생일 기념 나눔 사진전이 그의 음력 생일에 맞춰 지난 10일 대관에 이어 11일 자정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장근석 공식 팬클럽 크리제이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공개하며 지난 해와 동일한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2013년 이후 매년 장근석의 생일을 기념해 열리는 나눔 사진전은 그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팬들이 자발적으로 주최하는 행사다. 팬들의 시선에서 바라본 장근석의 1년을 기록함과 더불어 장근석과 팬이 하나가 되어 기부를 통해 선행을 이어간다는 깊은 의미까지 담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팬클럽 크리제이에서 촬영한 사진과 팬들에게 모집한 팬아트로 구성되어 다채로운 관람 포인트를 제공했다. 이에 장근석은 대관 당일인 10일 행사장을 방문, 인스타 라이브로 전 세계 팬들과 소중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그는 팬들의 작품 하나하나에 섬세한 코멘트와 진심 어린 감사 인사를 전하며 변함없는 돈독한 팬 사랑을 과시해 감동을 전했다. 특히 올해도 장근석은 1천만원을 기부, 그의 뜻에 동참하는 팬들의 기부까지 총 1억7천5백만 원의 기부금을 달성하며 올바른 팬 문화의 표본으로 자리매김했다.

지금껏 2013년 1회 때 장근석과 팬들이 모은 2000만 원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총 6억8천만 원의 기부금을 남산원, 애신동산, 사랑의 달팽이, 담우회 등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전해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며 지속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이어 올해도 어김없이 모금액 1억7천5백만 원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소속사 측은 "장근석 또한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자신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힘을 모은 팬들에게 보답하고자 적극적으로 전시회 개최에 동참했다. 올해도 어김없이 기부를 통해 그와 뜻을 함께해준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장근석과 공식팬클럽 크리제이는 10년째 남산원, 애신동산, 담우회, 사랑의 달팽이, 영등포 쪽방 연탄배달 등 꾸준한 기부와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팬클럽 선행을 선도하고 있다. 이들은 매년 기부활동을 통해 성숙한 팬 문화 구축에 앞장서며 사회적으로도 귀감이 되고 있다.


사진 = AG Corporation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