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1 15:45
연예

‘더쇼’ 1위 이찬원, ‘원’ 없이 ‘찬’란하게 빛난 찬또배기

기사입력 2021.09.01 07:45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SBS ‘더 쇼(The Show)’에서 이찬원의 '편의점'이 1위를 차지했다.

8월 31일 방송된 SBS MTV '더 쇼'에서 이찬원이 '더쇼 초이스'를 차지했다.


이날 이찬원은 컴백 무대로 '편의점'을 선보였다. 상의가 짧은 수트로 귀여움과 댄디함을 뽐낸 그는, 특유의 구수면서도 풋풋한 목소리로 정통 트로트 곡인 '편의점'을 소화했다.



8월 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이찬원의 새 디지털 싱글 ‘편의점’.

이 곡은 경쾌한 리듬과 브라스, 군더더기 없는 백그라운드 보컬의 조화가 인상적인 정통 트로트 곡이다. 하지만, '삼각김밥, 라면 하나', '퇴근길이 고되구나' 등 평범한 일상을 담은 노랫말은 현대인의 인생사를 유쾌하게 전달하며 젊은 세대의 공감대도 자아냈다.


덕분에 '편의점'은 공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단번에 유튜브 인기 동영상 3위로 진입해  하루 만인 26일에는 2위까지 오르며 남다른 인기를 입증했다.

이에 이찬원은 음원·음반 점수 4000점, 동영상·방송·사전투표 450점, 실시간 투표 740점을 더한 총점 5190점으로 1위에 선정되었다.

한편, 이찬원에게 8월 31일은 또 다른 의미로도 특별할 전망이다.

바로 2008년 8월 31일은 그가 '너는 내 운명'을 부르며 전국노래자랑 대구 중구 편에서 우수상을 탄 날이기 때문이다. 당시, 전국노래자랑 사회자인 송해는 이찬원의 이름을 들은 후 '찬란히 원 없이 빛날 것이다'라며 '신동' 이찬원의 앞날을 축복했다.

그 빛나는 축언은 이제 현실이 되었고, '트로트에 살고 트로트에 죽는다'던 당찬 '신동 이찬원'은 이제 국민이 픽한 '트로트계의 힐링 아이돌'로 인정받으며 당당히 음악방송 1위를 거머쥐었다.


사진 = 더쇼-이찬원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