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06:59
연예

김종국, 유튜브 첫 수익 '전액 기부'…"좀 민망하지만" (전문)[엑's 이슈]

기사입력 2021.07.21 13:50 / 기사수정 2021.07.21 13:25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방송인 김종국이 유튜브 수익을 전액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김종국은 2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GYM JONG KOOK'(이하 '짐종국')에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먼저 김종국은 "정말 믿기 힘들 만큼 큰 관심과 사랑으로 쉽지 않은 새로운 출발에 큰 힘을 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린다"고 구독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종국은 지난 6월 17일 유튜브 채널을 오픈했다. 김종국은 "자격증 이라고는 이 몸땡이 뿐인 채널"이라며 "앞으로 쭉 다양한 컨텐츠로 함께 공감하고 나눌 수 있는 채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운동 관련 콘텐츠들을 게재했다.

이와 관련 김종국은 "좀 민망하지만... 이번 한 달 5개 영상으로 발생되는 채널 수익에 관해서 (소정의) 제작비를 제한 모든 수익을 기부하려고 한다"고 밝히며 "앞으로 이런 조회수가 쉽게 나올 것 같지는 않아서"라고 덧붙였다.

이어 김종국은 "저 혼자가 아닌 너무나도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넘치는 결과가 나온 만큼 그 관심과 사랑이 좋은 일로 이어진다면 운동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의 선한 영향력이 더욱 의미 있고 빛을 발할 거라고 생각된다"고 설명했다.


김종국은 채널을 론칭한지 한달 만에 구독자 190만명(7월 21일 기준)을 달성했다. 현재 올라간 다섯 개의 영상 또한 314만회부터 1255만회까지 어마어마한 조회수를 자랑하고 있다.

김종국에 앞서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던 방송인 하하, 지석진 등은 김종국 채널의 엄청난 인기에 질투 섞인 부러움을 전하기도 했다.

채널 오픈 후 첫 수익임에도 큰 수익이 날 것이라고 예상되는 상황, 김종국은 "짐종국 채널을 응원해 주신 여러분들이 기부에 함께 동참하신 거니까 보람 느끼시고 더욱 건강하게 운동하시길 바란다"고 마무리 인사를 전했다.

한편 김종국은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에 출연 중이며 유튜브 채널 '짐종국'을 운영하며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이하 김종국 유튜브 채널 전문.

안녕하십니까! '짐종국' 김종국입니다 ㅎ
정말 믿기 힘들 만큼 큰 관심과 사랑으로 쉽지 않은 새로운 출발에 큰 힘을 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여러분! 다름이 아니라 .. 좀 민망하지만.. ㅎ 
이번 한 달 5개 영상으로 발생되는 채널 수익에 관해서 (소정의) 제작비를 제한 모든 수익을 기부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이런 조회 수가 .. 쉽게 나올 것 같지는 않아서… ㅎㅎ) 

저 혼자가 아닌 너무나도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넘치는 결과가 나온 만큼 그 관심과 사랑이 좋은 일로 이어진다면 운동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의 선한 영향력이 더욱 의미 있고 빛을 발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짐종국 채널을 응원해 주신 여러분들이 기부에 함께 동참하신 거니까 보람 느끼시고 더욱 건강하게 운동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김종국 유튜브 채널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